-
세상을 바꾸는 생활 속 '작은 배려'
메르스사태를 계기로 우리의 생활문화를 되돌아보는 기획시리즈 시간입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작은 행동하나가 다른 사람에게 작지 않은 영향을 줄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공공장소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한 작은 배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충현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은 물론, 일상적인 외출 때에도 손에서 내려놓지 못하는 스마트폰...
방송일자 : 2015.08.06
-
여름철 질병…효과적인 예방법은? [정책 100% 활용하기]
앵커>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소개해 드리는 '정책 100% 활용하기' 시간입니다.
오늘은 여름철에 유행하는 질병에 대한 예방책을 박수유 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박수유 기자, 요즘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여름철에는 무더위는 물론 각종 질병도 신경 쓰이는데요,
먼저 여름철에 조심해야 할 질병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
방송일자 : 2015.08.06
-
KTV 930 (27회)
경원선 복원 기공식…"북, 화합의 길에 동참해야" / 2017년까지 백마고지-월정리 9.3km 구간 복원 / 경원선 철도 복원, 부푼 기대감 / 박 대통령, 내일 국정운영 담화…'노동개혁' 초점 / '고비용·음주' 장례식 NO …"추모 의미 살려야" / 메르스 피해 공연계 지원사업 '접수 시작' / "참전유공자 어르신의 낡은 주택 고쳐드립니다" / 북한 매체들, 연일 '여성 띄우기' 안간힘 [북한은 지금]
방송일자 : 2015.08.05
-
경원선 복원 기공식…"북, 화합의 길에 동참해야"
서울과 원산을 잇는 철길인 경원선은 지난 1945년 남북이 분단되면서 끊겼습니다.
오늘 강원도 철원 백마고지역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경원선 복원 기공식이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의 축사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오늘 민족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해온 경원선을 다시 연결시키는 것은 한반도의 아픈 역사를 치유하고 복원하여, 통일과 희망의 미래로 나아...
방송일자 : 2015.08.05
-
2017년까지 백마고지-월정리 9.3km 구간 복원
정부는 2017년까지 경원선 남측구간의 백마고지역에서 월정리역까지 9.3km 단선철도를 복원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DMZ와 북측구간 연결을 위한 남북 간 협의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경원선 철도복원 기공식이 열리는 백마고지역까지 열차를 이용해 이동했습니다.
실향민과 탈북민들을 만나 철도 복원과 통일에 대한 기대감...
방송일자 : 2015.08.05
-
경원선 철도 복원, 부푼 기대감
70년 전 남북 분단으로 단절된 경원선 철도가 복원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접경지역 주민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김영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강원도 철원군의 한탄강 상류입니다.
계곡에서 흐르는 빠른 급류를 이용해 고무보트를 타고 스릴을 만끽 합니다.
우리나라 레저 스포츠의 주요명소로 한 해 동안 50만 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5.08.05
-
박 대통령, 내일 국정운영 담화…'노동개혁' 초점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6일) 대국민 담화를 통해 임기 후반기 국정운영 구상을 밝힐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은 4대 개혁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시 한번 밝힐 것으로 보이는데요, 임상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 2013년 2월25일 공식 출범한 박근혜 정부...
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25일 이면 임기 반환점을 돌게 됩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6일)...
방송일자 : 2015.08.05
-
'고비용·음주' 장례식 NO …"추모 의미 살려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장례를 치르는데 드는 비용이 평균 2천만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분향소 이용료나 수의, 관 등 장례 용품은 부르는 게 값이고, 밤새 술을 마시는 경우도 장례식장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추모의 의미를 살릴 수 있는 장례문화 개선이 필요한 시점인데요.
신국진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장례식장 입구에 3단 조화가 가득합니다...
방송일자 : 2015.08.05
-
메르스 피해 공연계 지원사업 '접수 시작'
정부가 메르스로 피해를 본 공연계 지원을 위해 추경예산 500여 억원을 지원하기로 한 가운데 오늘부터 지원 작품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공연계로서는 그나마 숨통이 트일 것 같은데요, 윤이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메르스로 피해를 입은 공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투입할 돈은 모두 510억원...
먼저 관객이 공원 티켓을 사면 티켓을 한 장...
방송일자 : 2015.08.05
-
"참전유공자 어르신의 낡은 주택 고쳐드립니다"
6.25전쟁 당시 조국수호를 위해 앞장선 참전유공자 가운데 경제적으로 어렵게 지내온 분들이 많습니다.
이들의 평균 연령이 이제 85세입니다.
고령의 참전유공자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집을 수리해주는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6.25전쟁 당시 포병으로 군 복무를 했던 임병각 할아버지.
매년 장마철만 되면 걱정이 앞섰습니다....
방송일자 : 2015.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