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국회 결정은 헌법 가치 재확인 한 것"
청와대는 국회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자동 폐기된 것에 대해 헌법의 가치를 재확인한 결정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국회에서 국회법 재의결이 이뤄지지 않은 직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국회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재의 표결은 정족수 149명에서 19명이 모자란 130명의 참석으로 투표가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5.07.06
-
靑 "유네스코 합의문, 원문대로 해석하면 된다"
일본 근대산업시설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합의문에 대해 일본 정부가 강제노동의 의미는 아니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청와대는 "영문 원문을 있는 그대로 해석하면 된다"고 밝혔습니다.
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은 기자들과 만나 "유네스코 의장이 밝힌대로 영문 텍스트가 원문이며 그 원문을 국제회의가 그대로 받아준 것으로 일본내 해석에 대해 우리가 왈가왈부 할 ...
방송일자 : 2015.07.06
-
"백제의 숨결이 느껴지는 '미륵사지'로 오세요"
앵커>
지난 주말 우리나라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는데요, 한국정책방송 KTV는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구석구석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리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그 첫 순서로 익산 미륵사지를 윤이라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사내용]
맑고 높은 하늘 아래 당당하게 자리잡고 있는 미륵사지.
1400여년이라는 ...
방송일자 : 2015.07.06
-
한미연합 해안양륙 군수지원 훈련…부유식부두 첫 성공
6.25전쟁 인천상륙작전 당시 정상적으로 항만 사용을 할 수 없는 어려운 상황에서 한미 연합군은 먼저 상륙한 병력을 지원하기 위해 해안양륙 군수지원 작전을 펼쳤습니다.
오늘 안면도에서는 한미가 연합으로 대규모 해안양륙군수지원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최영은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바지선으로 수송된 K55 자주포전차가 해안가에 위용을 드러...
방송일자 : 2015.07.06
-
조선 왕실 여성들의 삶은?…국립고궁박물관 10주년 특별전
앵커>
그동안 조선의 왕비와 후궁들은 부정적이고 과장된 이미지에 가려 제대로 주목받지 못해왔는데요.
이들의 삶과 생활상을 재조명하기 위해 국립고궁박물관에서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박수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조선왕조가 오백 년 역사를 이어오는 데 한 축을 담당했던 왕비와 후궁들.
그러나 격랑의 역사 속에서 제대로 주목받지 못하거나 왜곡된...
방송일자 : 2015.07.06
-
'2015 청춘인문, 논(論)장판' 시상식 열려
우리나라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한 팀을 이뤄 한국 인문학을 탐구하는 '청춘인문 논장판' 사업 시상식이 어제 충북제천 청풍리조트에서 열렸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이 주최하고 아리랑국제방송이 주관한 '청춘인문 논장판'에는 총 30개팀이 참여해 지난 4월부터 석 달 간 '한국역사 속 인물'을 주제로 탐구활동을 벌였습니다.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상은 '허준'의...
방송일자 : 2015.07.06
-
여름철 타이어 관리 '아는 만큼 안전'
생활속 과학여행 시간입니다.
여름철엔 갑작스런 폭우로 빗길 교통사고가 잦은데요, 이런 사고를 줄일 수 있는 자동차 타이어의 비밀과 효과적인 관리방법을 이충현 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서오세요
스튜디오, MC>
타이어 종류도 가격도 그야말로 천차만별인데요.
안전한 타이어를 구분하는 방법이 있다고요?
스튜디오, 기자>
그렇습니다.
우선, 전...
방송일자 : 2015.07.06
-
KTV 930 (4회)
메르스 추가확산 차단 위해 '신속 대응' / '찌개 같이 먹기', '술잔 돌리기' 안 해요 / 메르스 예방…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수칙은? / 박 대통령, MIKTA 국회의장단 접견 / 성화 도착·한국선수단 입촌식…광주U대회 이모저모 / 광주U대회조직위 김황식 공동위원장에게 듣는다 / 세계문화유산 등재 임박 '백제유적역사지구' / 메르스 피해 지원 '中企 금융애로 상담센터' ['정책 100% 활용하기]
방송일자 : 2015.07.02
-
메르스 추가확산 차단 위해 '신속 대응'
메르스 환자가 닷새 만에 다시 발생하면서 보건당국이 메르스 추가 확산을 막는 데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병원 내 또 다른 감염 경로는 없는지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정밀조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임상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닷새 만에 메르스 환자가 나오면서 보건당국이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신속한 대응에 나섰습니다.
새로 추가된 183번째 환자는...
방송일자 : 2015.07.02
-
'찌개 같이 먹기', '술잔 돌리기' 안 해요
회식 자리에서 술잔을 돌려 마시고, 먹던 숟가락을 담가 찌개를 함께 나눠먹는 것은 우리에게 익숙한 모습인데요.
하지만 메르스 사태 이후 이러한 음식문화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최영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직장인 이준범 씨는 최근 들어 회식 분위기가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같은 잔으로 함께 술을 돌려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는...
방송일자 : 2015.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