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따뜻한 이웃 있어 어려움 극복"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따뜻한 이웃 있어 어려움 극복"

등록일 : 2010.12.29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주에 이어 우리 사회 곳곳에서 온정을 베푸는 사람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어제는 다문화가족와 북한 이탈주민 등 소외계층을 돕는 자원봉사자 2백여명이 초청됐습니다.

요양보호사로 일하며 후배들의 한국생활을 돕고 있는 결혼이민자.

북한 이탈주민을 위해 남몰래 봉사를 해온 학부모.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 외국인 근로자 등 소외계층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 준 자원봉사자 2백여명이 청와대로 초청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따뜻한 이웃이 있으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여러분과 같이 따뜻한 마음으로 사랑을 베푸는 분들이 있으면 우리사회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견딜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대통령은 정부가 어려운 사람을 돕는다고 하지만 일일히 모든 사람을 살필 수가 없다며, 사각지대를 메워줘서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또 내년에는 정부도 여러가지로 배려할 수 있는 정책을 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그 어려운 일을 찾아내서 메워주시고, 찾아가서 위로하고 또 물질적으로 도와주고 하는 여러분과 같은 분들이 대한민국에 많다"

한편 청와대는 연말 반짝 행사가 아닌, 앞으로 우리 사회의 숨은 봉사자를 발굴하고 알리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연장선에서 내년에는 서민생활안정과 아동 청소년 지원, 인터넷 문화를 개선하는데 힘쓰는 봉사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할 계획입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