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판매(cross-selling)
1.금융회사들이 자체 개발한 상품에만 의존하지 않고 다른 금융회사가 개발한 상품까지 파는 적극적인 판매방식.
2예를 들어 생명보험사 소속 설계사들이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고 그 반대도 허용되게 하는 제도를 말함.
3.금융회사들의 대형화·겸업화 추세가 가속화하면서 나타난 현상 가운데
하나로, 자체 개발한 상품에만 의존하던 전통적인 수익모델로는 더이상 이윤을 창출하기
어렵다는 현실 인식에서 등장한 새로운 유형의 수익모델.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