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제품수명주기>

1.하나의 제품이 시장에 도입되어 폐기되기까지의 과정을 말함.

이 수명의 장단(長短)은 제품의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도입기·성장기·성숙기·쇠퇴기의 과정으로 나눌 수 있음.

2.이 가운데 특히 기업이 노력을 전개해야 할 부분은 도입기와 성장기이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언제나 성장기에 있을 만한 제품을 라인에 배치하고 신제품 개발이나 경영의 다각화를 시도해야 함.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