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업들, 서울 G20 후 경기전망 낙관

모닝 와이드

기업들, 서울 G20 후 경기전망 낙관

등록일 : 2010.10.29

우리 기업들은 다음달 G20 서울 정상회의를 계기로, 앞으로의 경기상황이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수출과 투자 등 모든 부문에서 호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다음달 기업경기실사지수, 즉 BSI 전망치는 107.1.

15개월 연속 기준치 100을 넘어선 것으로, BSI 전망치가 100을 넘으면 향후 경기가 좋을 것으로 보는 기업이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더 많다는 뜻입니다.

업종별로는 제조업이 11개월 연속 호조세를 나타냈고, 서비스업과 도소매, 운송업 역시 호조세를 이어갔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다음달 서울 정상회의에 대한 기대감과 G20 경주 재무장관회의에서 환율 문제가 합의된 점, 또 금통위가 기준금리를 3개월 연속 동결한 점 등이 호재로 작용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도 지난번 경주 재무장관회의에서의 환율 갈등 타결을 바탕으로, 서울 정상회의에서 큰 성과가 도출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

"(경주 재무장관회의에서) 피츠버그에서 합의한 수준 이상의 IMF 쿼타 및 지배구조 개혁을 이끌어내는 역사적 합의를 도출하였다고 평가합니다. IMF총재도 IMF 역사상 가장 큰 개혁이라고 평가했고.."

한편 윤 장관은 올해 3분기 경제성장률이 다소 둔화됐지만, 전반적인 경기회복 흐름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