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여수엑스포 '편하고 저렴하게 즐기기'

정책&이슈

여수엑스포 '편하고 저렴하게 즐기기'

등록일 : 2012.05.14

시간과 비용을 아끼면서 좀 더 알차게 여수엑스포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는 만큼 힘이 되는 여수엑스포 필수 정보를, 특별취재팀 표윤신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여수엑스포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한국관.

하지만 관람을 위해서 오래 줄을 설 필요가 없습니다.

사전예약제로 관람객들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강완석 / 광주광역시 일곡동

"미리 예약을 하니까 줄 안서도 바로 들어가서 힘도 안 들고 시간도 아끼고 참 좋습니다..."

한국관을 비롯해 아쿠아리움, 기후해양관, 주제관 등 8개 인기 전시관은 사전예약을 받으면서 대기시간이 30분 안팎으로 줄었습니다.

사전예약은 키오스크라고 불리는 이 전자 예약 기기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엑스포장 곳곳에 여든 대가 넘는 키오스크가 설치돼 있습니다.

엑스포장을 오가는 시간은 KTX로 줄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3시간대면 엑스포장 정문 앞의 '엑스포 역'에 도착합니다.

또 엑스포 입장권을 갖고 있으면 운임의 3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김태민 / 천안시 쌍용동

"운전을 안 하니까 아이들하고 시간도 즐길 수 있고, 또 내리자마자 역이 바로 있어서 정말 편한 것 같습니다..."

바가지 숙박요금이 걱정된다면, 여수지역 57개 '마을회관'을 이용하면 됩니다.

여수시 홈페이지에 미리 신청하면 한 명당 8천 원에 숙박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선정규 마을이장 / 여수시 소라면 덕양6구

"우리 여수에서 하는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마을 주민들이 봉사하는 마음으로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고즈넉한 사찰의 템플스테이와 여수지역 600여 개 교회의 처치스테이로도 저렴하고 이색적인 숙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