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한국청년회의소 대표단 간담회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청년회의소 대표단과 청와대에서 간담회를 엽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대통령이 현장 방문 기회가 있을 때마다 청년벤처·창업가를 만나 격려하고 응원해왔고, 오늘도 그 연장선에서 청년사업가가 주축이 된 대표단과 대화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 상반기 중 3조원 조기 집행
정부가 상반기 중 3조원의 재정을 조기 집행하고 연내 7조원 규모로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민간자본 투자를 위한 활성화 방안도 다음 달 발표할 예정입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유효수요 증대를 위한 추가 대책'을 밝혔습니다.
제조업 스마트 혁신 추진... 2017년까지 24조원 투입
정부가 2017년까지 민관 합동으로 총 24조원을 투입해, 스마트공장을 확산하고 스마트 제조기술을 개발하는 등 스마트혁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제7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제조업 혁신 3.0 전략’의 실행대책으로, 4대 분야 13개 과제를 선정해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국토교통부와 환경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5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이 오늘 경북 경주에서 개최됩니다. ‘
세계 물의 날’은 UN이 지난 1992년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생존을 위한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의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지정한 날입니다.
이어서 지금까지 밤사이 들어온 해외소식, 지구촌 이슈 전해드립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