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위안부 문제 시급"... 펠로시 "여성 인권 차원 공감"
이 시각 주요정책브리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오후 청와대에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 민주당 원내대표 등 미하원 대표단을 만나 한미간 주요 현안에 대한 미의회 차원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위안부 문제의 시급성을 설명하고 대표단은 여성 인권 차원에서 문제해결의 필요성에 공감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 외환보유액 3천 628억 달러... 두 달 째 증가
우리나라 외환보유액이 두 달째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은행은 3월 말 현재 외환보유액이 3천627억5천만 달러로, 한 달 전보다 3억8천만 달러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외환보유액은 작년 7월 이후 줄기 시작해 올해 1월 3천621억9천만 달러까지 감소했다가 지난달부터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물티슈도 '화장품'... '형광증백제'·'자일렌' 사용 금지
오는 7월부터 공산품으로 관리되던 물티슈가 화장품에 포함된다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밝혔습니다.
또 오늘부터 행정예고되는 화장품 안전기준에 따라, 앞으로 물티슈 제조업자들은 '형광증백제', '자일렌' 등 피부에 부작용을 일으키거나 발암 가능성이 높은 원료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공데이터 개방 창업지원 사업 원스톱 연결
정부가 부처별로 제각기 지원해오던 공공데이터 창업지원 사업을 원스톱으로 연계합니다.
또 올해 중앙·지자체 예산 1200억여원을 투자해 고수요 데이터 개방·활용을 지원합니다.
행정자치부는 관련부처와 함께 공공데이터전략 위원회를 열고 이런 내용의 ‘창업콜라보 프로젝트 계획’과 ‘2015년 공공데이터 개방 시행계획’을 심의·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