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정상회담
이 시각 주요정책 브리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우리나라를 국빈방문하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의 실질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박 대통령과 모디 총리는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외교·안보·국방 등 양국간 협력 강화방안과 한반도 정세,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미 외교장관 회담… 한미 동맹 현안 등 논의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오늘 오전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한미 외교장관 회담을 갖습니다.
양국 장관은 다음달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 일정과 한미동맹 현안, 북한 문제 등을 폭넓게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국가 부도 위험, 7년 4개월 만에 최저
한국의 국가 부도위험 정도를 나타내는 신용부도스와프, CDS프리미엄이 7년 4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시장정보업체 마킷에 따르면 한국의 5년 만기 외국환평형기금채권에 붙는 CDS 프리미엄은 15일 종가 기준 46.24bp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하기 전인 2007년 12월 31일이후 최저치입니다.
구조·소방차에 양보 안 하면 과태료 부과
국민안전처는 긴급구조·소방활동 방해행위 근절' 등 7개 과제를 선정해 올해 '비정상의 정상화 과제'로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안전처는 구조소방 활동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긴급차량에 대한 양보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에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적극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