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 대통령 첫 유네스코 방문…'특별연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한국 대통령 첫 유네스코 방문…'특별연설'

등록일 : 2015.12.01

파리를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시간으로 오늘 저녁 한국 대통령 최초로 유네스코 본부를 공식 방문해 특별연설을 합니다.

우리의 문화 정책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프랑스 파리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나라 대통령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파리 유네스코 본부를 방문합니다.

박 대통령은 이리나 보코바 사무총장의 초청으로 유네스코를 공식 방문해 특별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김규현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이번 연설에서 대통령께서는 지난 70년간 유네스코 활동과 한-유네스코 관계를 돌아보고 앞으로 유네스코의 동반자로서 우리 정부의 협력 확대 의지를 표명하실 것입니다.)

박 대통령의 방문을 계기로 우리 정부와 유네스코는 '한-유네스코 자발적 기여에 관한 업무협약' 등을 체결합니다.

박 대통령은 보코바 유네스코 사무총장과의 오찬을 통해 기후변화와 개발, 테러 등 주요 이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박 대통령이 이 자리에서 조선인 강제 징용시설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대한 입장을 보일지도 주목됩니다.

청와대는 한때 유네스코로부터 교과서 출판지원을 받았던 우리나라가 인류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국가로 부상했다는 점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내일 새벽 이번 순방 두 번째 방문지 체코 프라하로 향합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