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공정·안전한 선거"···선거범죄 철저 단속

KTV 뉴스중심

"공정·안전한 선거"···선거범죄 철저 단속

등록일 : 2022.02.16

김현근 앵커>
김부겸 국무총리는 어제 공명선거관계장관 회의를 주재하고, 공정하고 안전한 선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도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선거범죄 단속을 강조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공명선거 관계장관회의
(장소: 어제 오후, 정부서울청사)

제20대 대통령 선거 대비 공명선거관계장관회의가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열렸습니다.
김 총리는 국민의 참정권을 최대한 보장하면서도 투표권자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확진자, 격리자의 투표 시간과 동선을 분리하고 방역 절차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의하여 이분들(확진자·격리대상자)의 투표 시간과 동선을 철저히 분리하고 방역을 위한 별도의 절차를 마련하여..."

김 총리는 선거가 공정하고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어 법무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장관이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범정부 차원에서 모든 역량을 동원해 선거범죄를 철저히 단속하고 처벌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3대 선거범죄인 금품수수, 허위사실유포 등 여론조작, 공무원과 단체 등의 불법적 개입을 중점 단속하고 엄정하게 대처합니다.
또 공무원이 선거에 관여하지 않도록 감찰 활동을 강화합니다.
투표소와 개표소에는 빈틈없는 방역과 소독을 실시하며 선거 당일 이상 증상이 있는 유권자는 별도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장관들은 방역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습니다.

녹취> 권덕철 / 보건복지부 장관
"투표소 입장 전에는 발열 확인과 거리두기, 일회용장갑 착용 등 투표사무원의 안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격리 중에 임시 외출할 때는 대중교통 대신 도보나 자차를 이용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채영민 / 영상편집: 김종석)
앞으로 정부는 제20대 대통령선거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중심으로 유관기관 간 공명선거 추진체계를 구축해 사건, 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