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신년대담···"제2부속실 설치 검토 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윤 대통령 신년대담···"제2부속실 설치 검토 중"

등록일 : 2024.02.08 20:24

모지안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방송사와 신년대담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제2부속실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는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질문에 상세하게 답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신년 대담은 사전에 짜여진 대본 없이, 진행자의 질문에 대통령이 즉시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윤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수수 의혹에 대해 처음으로 입을 열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서는 '정치 공작'이라면서도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을 긋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국민들이) 오해하거나 불안해하시거나 걱정 끼치는 일이 없도록 하여튼 그런 부분들은 분명하게 이제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해 여사를 보좌하는 제2부속실 설치는 현재 비서실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대통령실은 지난달에도 국민 대다수가 제2부속실 설치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의료 개혁 등 현안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과거 정부는 의료 인력 확대에 대해, 선거와 관련해 의식하고 있었지만 더 미룰 수 없는 과제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OECD 기준으로 했을 때 (우리나라) 의사의 숫자가 최하위입니다. 의료개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 저출산 문제에 대해서도 구조적으로 접근하려 한다면서 우리 사회의 과도한 경쟁을 줄이고, 특히 지방 균형발전을 중요시하고 있다는 점을 소개했습니다.
이 밖에도 윤 대통령은 정치와 경제, 외교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질문에 솔직한 대답을 내놨습니다.
대담을 통해 윤 대통령이 국민과 소통하려는 의지가 보였다는 평가도 나옵니다.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언론과 접하는 기회를 종종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 영상그래픽: 강은희 / 영상제공: KBS)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