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천~남양주' GTX-B 착공···"서울 통근 30분 혁명"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인천~남양주' GTX-B 착공···"서울 통근 30분 혁명"

등록일 : 2024.03.07 17:37

임보라 앵커>
'대한민국 관문도시, 세계로 뻗어나가는 인천'을 주제로 18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인천과 서울을 30분 내로 이어주는 GTX 사업을 빠르게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우리 항공산업을 크게 키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GTX-B노선 착공 기념식
(장소: 7일, 송도 컨벤시아 (인천 연수구))

윤석열 대통령이 인천의 미래인 어린이들과 2030년부터 달릴 수도권광역철도, GTX-B 열차의 시작을 축하합니다.
윤 대통령은 인천에서 열린 18번째 민생토론회에서 인천과 서울을 30분 내로 이어주는 GTX 사업을 빠르게 진행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TX-B는 인천 송도의 인천대입구역에서 경기 남양주의 마석역을 연결합니다.
2030년에 개통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30분이 채 안 걸리게 됩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서울과 인천 도심 간 30분 출퇴근이 가능한 교통혁명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인천에서 출발하는 GTX D, E 노선도 임기 내 착공 기반을 확실하게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한 항공산업 발전 방안도 내놨습니다.
제2여객터미널과 활주로를 증설하는 4단계 확장공사가 오는 10월 완료되면 한 단계 더 도약한다며, 이를 토대로 2026년까지 공항 배후에 첨단 복합항공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항공서비스산업도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추진 중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합병이 좋은 시너지를 내도록 할 것이라며, 새로운 노선 확대와 중복 노선 효율화, 저비용 항공사 육성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합병으로 요금, 마일리지 등 국민 피해는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항공여행 마일리지는 단 1마일의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요금을 비롯한 서비스 품질이 독과점으로 인해서 떨어지지 않도록 정부가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윤 대통령은 인천의 바다, 하늘, 땅 모두를 확실히 바꾸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김정섭 / 영상편집: 김세원 / 영상그래픽: 김지영)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