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국민리포트
-
지진, 대피 요령 익혀요…체험장 발길 이어져
지난해 경주에 이어 포항 강진으로 지진에 대한 국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일어날 지 모르는 지진에 대비해 평소 안전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지진에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대처하는 방법을 익히는 안전체험관에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선미 국민기자가 찾아가 봤습니다.
가정집의 부엌처럼 꾸며진 체험장, 학생들이 식탁에 ...
-
여수 '해상케이블카'로 성화봉송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전라남도 곳곳을 달리며 활활 타오르고 있습니다.
여수에서는 해상 케이블카로 성화를 나르는 이색 장면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전남 일대 성화봉송 현장을 임보현 국민기자가 따라가봤습니
여수에 도착한 올림픽 성화,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풍물패 장단이 신명 나게 울려 퍼집니다.
시민들의 환호 속에 성화 봉송 주자가 남해안...
-
스카우트 대원들 '사랑의 연탄' 배달
요즘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면서 소외된 이웃들은 겨울을 어떻게 날까 걱정이 많은데요.
연탄불에 의지하며 홀로 사는 노인을 위해 용돈을 모아 연탄을 기부하고 직접 배달까지 한
스카우트 대원들이 있습니다.
훈훈한 '사랑의 연탄 배달' 현장을 김남순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산비탈 높은 지대인 목포의 한 달동네 마을,
기온이 뚝 떨어지면...
-
서울에 첫 '청년 창업 꿈터' 문 열어
현재 창업을 하는 청년들이 초기에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은 창업 공간을 마련하는 문제인데요.
청년 기업인의 주거와 업무문제를 한번에 해결해주는 청년 창업 꿈터가 서울에 처음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낡은 모텔을 새로 단장한 건물에 최대 2년간 입주가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청년 기업인들, 관심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문수빈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서울...
-
코피 흘리는 고3 수험생…따뜻한 시민 반응
포항 지진때문에 미뤄졌던 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수험생들이 성적을 올리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습을 보면 가슴이 뭉클해지면서 안쓰러울 때도
많습니다.
그런데 한 유투브 채널이 코피를 흘리는 고3 수험생을 목격한 시민들의 따뜻한 반응의 영상을 공개해 화제입니다.
이 영상과 함께 SNS에서 화제가 된 다양한 소식들 정희윤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스키 불모지에서 올림픽 개최국으로…가슴이 벅차요
평창 동계 올림픽을 누구보다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 스키국가대표로 1960년 스쿼벨리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임경순 선수입니다.
그 당시 올림픽에 변변한 장비도 없이 출전했는데요, 우리나라 스키역사의 산증인 임경순 선생을 오늘 국민인터뷰에서 만나봤습니다.
누구도 가지 않은 그 길을 처음으로 도전하는 마음은 얼마나 두렵고 한...
-
혹만 붙인 별칭 '후유증'…이름 돌려줘
망리단길, 샤로수길 연트럴파크 서울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유명세를 타면서 임대료가 치솟는 바람에 오래된 소상인들이 내몰릴 처지에 놓였습니다.
당국의 임대료 안정 대책이 별 효과가 없자 원래 지명으로 되돌리자는 주민들 움직임도 있지만 뾰족한 돌파구는 보이질 않는데요.
괜히 혹만 붙인 셈이 된 이들 유명길의 실태와 문제점, 서효선 국민기자가 ...
-
나도 시민 강사…삶의 지식·경험 나눠요
한 개인이 살아오면서 터득한 지식과 경험은 후배 세대에 소중한 자산입니다.
자칫 사장되기 십상인 개인의 소중한 경험을 시민들 앞에서 소개하고 평가받는 자리가 있었는데요.
관심이 높았습니다.
김제건 국민기자가 그 현장을 안내합니다.
“겨울에 사면 특별한 가격으로 에어컨을 공급해주고, 더군다나 큼직한 사은품까지 준비했습니다.”
한겨울에 에어컨을 팔...
-
용유해안 쇠말뚝·폐어구…관광객 안전 위협
인천 용유도는 갯벌 체험장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그런데 해안에 쇠말뚝 수백 개가 박혀 있어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해안 곳곳에 불법어구와 쓰레기가 방치돼 있어 아름다운 미관을 해치고 있는데요.
문인수 국민기자가 그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갯벌에 물이 빠지자 쇠말뚝이 흉물스럽게 드러납니다.
바다 경관이 뛰어나 갯벌체험장으로 이...
-
농식품 창업의 요람…먹거리 창업 센터
요즘 농식품 부문에서 새로운 메뉴와 아이디어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런 농식품 관련 예비 창업자를 도와주는 먹거리창업센터가 서울 가락시장에 들어섰는데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이필성 국민기자가 찾아가봤습니다.
서울 가락시장에 있는 먹거리 창업센터 주방 설비가 잘 갖춰진 교육장에서 예비 창업자가 사과 카레를 만듭니다.
카레 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