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현재 중기청장"정부의 중기지원정책 적극 활용하길"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620
등록일 : 2007.04.30 09:08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이현재 중기청장, 4월 30일(월), ‘KTV강지원의 정책데이트’출연
 
“일부 언론에서 영세중소기업이 다 망한다거나 너무 어렵다고 하는 것은 결코 FTA 때문이 아닙니다. 원래 영세중소기업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오히려 FTA를 계기로 구조조정을 하거나 정부지원의 사업 전환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현재 중소기업청장은 4월30일(월) 한국정책방송KTV(원장?윤형식) ‘강지원의 정책데이트’(밤 10시 방송)에 출연하여 한미FTA 체결이 우리 중소기업에 미칠 파급 효과에 대한 보도가 사실과 다르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중소기업청이 정확한 중소기업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웹서베이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결과, 조사 대상 1347개 중소기업 중, 전체 응답 업체의 86%가 한미FTA 효과에 긍정적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이 어려운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을 위한 정부의 지원 정책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는 중소기업의 노력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 이현재 청장은 취약기업에 대한 사업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사업전환지원센터를 시범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중소기업 정책포털 SPi(http://www.spi.go.kr)’을 적극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 청장은 수출 유망업종 중소기업이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으로 특히 미국 조달시장 진출을 겨냥하여 “미국,UN 등 국제조달시장 제도 및 입찰정보를 제공하는 국제조달시장 종합정보시스템을 올해 10월부터 본격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이 날 패널로 참석한 최창환(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이 “수출 초기 우리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중 하나인 언어 문제”에 대한 질문에 이현재 청장은 “5월 중에 수출중소기업의 외국어 통역과 번역의 애로점을 해소 하기 위해, ‘수출중소기업 통?번역센터’를 설치(무역협회 內) 하여 전문 통?번역 서비스를 수출초기기업에 저가로 제공할 것”이며, 또한 “금년 6월부터 수출전문가를 활용하여 수출중소기업에 전문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미FTA 체결에 따른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청의 2008년 R&D예산을 5,000억원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중소기업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이공대생 대상 혁신형 중소기업 현장체험 프로그램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한미FTA체결로 개성공단의 역외가능성의 근거가 마련되었기에 중소기업의 개성공단 진출을 지원하는 정책에 앞으로 더 힘이 실릴 것“이며, ”‘개성공업지구지원에 관한 법률(안)’이 국회에서 조만간 통과되면 진출지원, 경영 및 판로지원정책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