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참가자 숙소에 속속 도착···쾌적한 환경 제공

KTV 대한뉴스 7 화~금 07시 00분

참가자 숙소에 속속 도착···쾌적한 환경 제공

등록일 : 2023.08.09 08:48

송나영 앵커>
앞서 보신 것처럼 오전 9시부터 이동을 시작한 대원들은 전국 8개 시·도에 마련된 숙소에 속속 도착했습니다.
정부는 참가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챙기는 한편, 이후의 프로그램도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윤현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윤현석 기자>
(장소: 용인시 삼성생명 휴먼센터)

참가자들을 태운 버스가 연수원에 들어섭니다.
버스에서 내린 참가자들을 경찰이 호위하고, 관계자들의 따뜻한 환영이 이어지자 미소가 번집니다.
건양대와 공주대, 홍익대, 명지대, 서울시립대 등 대학 기숙사에는 참가자들이 모두 도착했다고 밝혔습니다.

윤현석 기자 yoonhyun1118@korea.kr
"오후 두 시가 넘어서며 이곳에는 모로코와 부탄, 산마리노,바하마 등 4개국 스카우트 대원들이 속속 도착했습니다."

참가자들이 지내게 될 숙소.
2인 1실과 1인실로 준비된 숙소에는 화장실과 냉방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남은 잼버리 기간 지내기에 모자람이 없어 보입니다.
또 숙소 각층 마다 참가자들이 한데 모여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라운지 시설이 준비돼있고, 건물 4층에는 식당도 마련돼있어 청결한 환경에서 식사를 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정부는 잼버리 현장을 떠난 참가자들에 대한 지원에 나섰습니다.
행정안전부 국장급 지역책임관을 8개 시도에 파견해 잼버리 참가자들의 안전과 편의는 물론 추후 진행되는 프로그램도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 경찰과 협조해 해당 숙소별 관할 지구대 또는 파출소와 연락체계를 구축,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입니다.

녹취> 이상민 / 행정안전부 장관
"지금부터는 아직 출발하지 못한 대원들의 출발을 더욱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며, 자치단체와 협조하여 안전한 숙소 도착과 도착 이후 편안하고 청결한 휴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쓰겠습니다."

이 밖에도 정부는 오는 11일 열리는 폐영식과 K-팝 콘서트의 안전 수송, 다중인파관리, 응급환자 조치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소방, 경찰과 협조해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김명신 / 영상편집: 조현지)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