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밸류업 지원방안 주요 내용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밸류업 지원방안 주요 내용은?

등록일 : 2024.03.08 10:10

김용민 앵커>
지난 26일, '한국 증시 도약을 위한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1차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우리 기업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되었는데요.
이어지는 대담에서 관련 내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강민지 앵커>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정지헌 상무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정지헌 /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상무)

김용민 앵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서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내용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이번 세미나에서 나온 메시지와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을 마련하게 된 배경 내용도 설명해 주시죠.

강민지 앵커>
그렇다면 이번에 발표된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방향은 어떻게 설정되었는지 이 부분부터 짚어주시죠.

김용민 앵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이 기업이 자율적으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 종합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다고 밝히셨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강민지 앵커>
그렇다면 이렇게 가이드라인을 통해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공시하는 내용은 무엇이고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게 되는지도 짚어주시죠.

김용민 앵커>
그리고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 세제지원과 여러 인센티브를 마련하겠다는 내용도 내놓으셨는데 이 부분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죠.

강민지 앵커>
말씀하신 내용에 더해서 코리아 밸류업 지수와 ETF와 같은 금융상품을 개발하겠다는 내용도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궁금합니다.

김용민 앵커>
그리고 자본시장에서 큰손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연기금을 비롯한 기관투자자인데요.
스튜어드십 코드에 기업가치를 높이는 노력을 반영하겠다고 밝히셨습니다.
이 부분도 짚어주시죠.

강민지 앵커>
이번에 각 기업의 주요 지표를 비교하는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내용도 내놓으셨습니다.
이를 참고한다면 투자자 입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은데 관련하여 어떤 계획 마련하셨나요?

김용민 앵커>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이 현장에서 정착하기 위해서는 중장기적인 계획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할 거 같습니다.
기업 밸류업 전담 추진체계를 마련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기울이실 예정인가요?

강민지 앵커>
지난 2월 26일에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을 공개하시고 현재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계획과 과제가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마무리 정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정지헌 상무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