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추석 맞아 해외 파병부대 격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추석 명절을 맞아 해외에 파병중인 레바논 동명부대와 아프간 오쉬노부대, 소말리아해역 청해부대에 이희원 안보특별보좌관을, 아이티 단비부대에는 국방부 장광일 정책실장을 보내 격려의 뜻을 전했습니다.
부대별로 보낸 편지에서 이 대통령은 파병부대를 직접 찾지 못한 아쉬움을 표명하고, 파병부대들이 임무를 성공적으...
-
이명박 대통령·김윤옥 여사, KBS 아침마당 출연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가 지난 21일 오전 추석 특집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 대통령 부부의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삶과 고민을 소개했습니다.
이 대통령 내외는 '대통령 부부의 사람 사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청와대 생활과 가족 이야기 등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했습니다.
현직 대통령이 방송 토크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
이 대통령, FIFA U-17 여자월드컵 결승진출 격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2010 FIFA U-17 여자월드컵에서 한국축구 사상 최초로 FIFA 주관 국제대회 결승에 오른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에게 축전을 보내 격려했습니다.
축전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월드컵 결승 진출을 대한민국 모든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고 격려하며, "지난 나이지리아와의 8강전 역전승은 불굴의 투지와 집념을 ...
-
이 대통령, 비 피해지역 방문…"근본 대책 마련"
추석 명절인 어제, 이명박 대통령이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했습니다.
상습 침수 지역에 대해서는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가 컸던 서울 양천구 신월동.
이명박 대통령은 현장을 직접 찾아 상심에 빠진 주민들을 위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민들이 밀집해 사는 지역에서 수해가 발생해 안타...
-
이 대통령, 추석 맞아 해외파병부대 격려
이명박 대통령이 추석 명절을 맞아 해외에 파병중인 레바논 동명부대와 아프간 오쉬노부대, 소말리아해역 청해부대에 이희원 안보특별보좌관을, 아이티 단비부대에는 국방부 장광일 정책실장을 보내 격려의 뜻을 전했습니다.
부대별로 보낸 편지에서 이 대통령은 파병부대를 직접 찾지 못한 아쉬움을 표명하고, 파병부대들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우리 군의 우수성을 ...
-
이명박 대통령·김윤옥 여사 KBS 아침마당 출연
이명박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가 지난 21일 오전 추석 특집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 대통령 부부의 특별하면서도 평범한 삶과 고민을 소개했습니다.
이 대통령 내외는 '대통령 부부의 사람 사는 이야기'라는 주제로 청와대 생활과 가족 이야기 등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했습니다.
현직 대통령이 방송 토크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 자리에서 이 대...
-
이 대통령, FIFA U-17 여자월드컵 결승진출 격려
이명박 대통령은 2010 FIFA U-17 여자월드컵에서 한국축구 사상 최초로 FIFA 주관 국제대회 결승에 오른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에게 축전을 보내 격려했습니다.
축전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월드컵 결승 진출을 대한민국 모든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고 격려하며, "지난 나이지리아와의 8강전 역전승은 불굴의 투지와 집념을 전 세계에 보여준 경기였다&rdquo...
-
이 대통령 "넉넉한 추석 기원···나눔 실천이 중요"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아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넉넉하고 따뜻한 추석을 기원했습니다.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선 따뜻한 나눔의 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아침 이명박 대통령은 추석 대목을 앞두고 잦은 비와 태풍으로 시름이 깊은 농민들 이야기로 라디오·인터넷 연설을 시작했습니다.
...
-
이 대통령 "대한민국 공직자들 자랑스럽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 부처 공무원 59만명에게 추석메시지를 보내 외국 정상들을 만날 때마다 경제위기 극복의 주역으로 대한민국 공직자들을 자랑스럽게 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전대미문의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공직자들의 역할이 대단히 컸으며 희생과 헌신을 보며 우리 공직자들에 대한 자부심이 훨...
-
이 대통령 "가진 사람이 나눠야 따뜻해질 것"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주말 제1회 나눔문화 대축제에 참관해 나눔의 실천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가진 사람이 나눔을 실천할 때 우리사회는 좀 더 따뜻해 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00억원이 넘는 전 재산을 기부한 한의학 박사부터, 평소 나눔을 실천해 온 연예인들까지.
따뜻한 마음으로 그늘진 곳을 밝혀온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해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