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 대통령 "중도실용기조 변함없다"
<!--{12753653515440}-->이명박 대통령은 정부의 중도실용기조는 변함이 없다면서 자칫 천안함 사태로 우리의 중도실용기조가 흔들리는 인상을 주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국제사회에 원칙과 비전을 제시하면서도 국정운영과정에서 중도실용 정책이 확고하게 유지되도록 힘을 써야 할...
-
3국 투자협정, FTA의 실질적 발판
<!--{12753654809190}-->제주에서 열린 한일중 정상회의가 앞으로 가져다줄 경제적 성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3국 투자 협정 추진을 통해 FTA의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한 것이 큰 성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한일중 3국 정상회의는 중장기적으로 지역경제공동체를 건설하겠다는 3국의 의지를 재확인하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한 추진...
-
국제경호책임자총회 개막…경호관련 교류 활성화
세계 37개국 42개 경호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제 10차 국제경호책임자 총회가 어제 서울 양재동에서 개막했습니다.
대통령실 경호처는 11월 G20 서울 정상회의를 앞두고 실질적 경호협력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회의에는 미국과 영국, 중국, 일본 등 12개 G20회원국을 포함해 37개국이 참석했습니다.
대통령실 경호...
-
이 대통령 "통일을 염두에 둔 안보전략 세워야"
이명박 대통령이 보통 안보라고 하면 대결과 대치 상태만 생각하는데 근본적으로 우리는 통일을 염두에 둔 안보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천안함 사태 이후 국가안보가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중도실용을 기치로 국정 효육성을 더욱 높여야한다며 경제와 사회정책면에서 서...
-
이 대통령 "중도 실용정책으로 서민 약자 중시"
이명박 대통령은 중도실용을 기치로 국정의 효율성을 높여 서민과 약자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가안보전략을 세우는데 있어서는 통일을 염두에 둔 안보전략을 짜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6.2 지방선거가 끝나면 정부 임기 절반에 접어들게 된다며 선거 결과와 관계없이 더욱 국정에 매진해달라고 국무위원들...
-
이명박정부 법안 712건 처리
이명박정부 출범 이후 국정과제 수행을 위해 제출한 법안의 1천여건 가운데 70% 가량이 국회에서 처리됐습니다.
하지만 6개월 이상 장기표류 중인 법안도 2백여건에 이릅니다.
국회에 조속한 처리가 절실합니다.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국회에 제출된 법안은 총 1,022건, 이 중 712건이 국회를 통과됐습니다.
약 70%가 통과된 겁니다.
기업의 투자...
-
이 대통령 "중도실용정책으로 서민 약자 중시"
이명박 대통령이 국가안보전략을 세우는데 있어 통일을 염두에 둔 안보전략을 짜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중도실용을 기치로 국정의 효율성을 높여 서민과 약자를 중시하는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천안함 사태 이후 국가안보가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보통 안보라고 하...
-
이 대통령, 이번 주말 싱가포르서 천안함 외교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국제공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외교 총력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한일중 정상회의에 이어 이번 주말에는 싱가포르 아시아 안보회의에서 대북 제재 동참을 호소할 계획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짐 웹 미국 상원 동아태 소위원장을 접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미 상원의...
-
이 대통령 "중도실용기조 변함없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정부의 중도실용기조는 변함이 없다면서 자칫 천안함 사태로 우리의 중도실용기조가 흔들리는 인상을 주어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국제사회에 원칙과 비전을 제시하면서도 국정운영과정에서 중도실용 정책이 확고하게 유지되도록 힘을 써야 할 것이...
-
3국 투자협정, FTA의 실질적 발판
<!--StartFragment-->제주에서 열린 한일중 정상회의가 앞으로 가져다줄 경제적 성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3국 투자 협정 추진을 통해 FTA의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한 것이 큰 성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번 한일중 3국 정상회의는 중장기적으로 지역경제공동체를 건설하겠다는 3국의 의지를 재확인하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한 추진 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