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현장속으로'…이 대통령 보육교사 체험

주간 청와대 소식

'현장속으로'…이 대통령 보육교사 체험

등록일 : 2009.07.20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6일 서울에 있는 한 보육시설을 찾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1일 보육교사 체험을 하면서 일하는 엄마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정부의 대책을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한 보육시설을 찾아 직접 1일 교사로 나섰습니다.

아이들이 처음 보는 대통령이 낯설은지 긴장한 것 같아 보이자 이 대통령은 직접 책을 읽어줍니다.

그러자 서서히 아이들이 한 두명씩 가까이 와서 앉습니다.

침을 흘리는 아이는 직접 닦아주기도 하고 함께 즐거운 기차놀이도 합니다.

놀이 시간이 끝난 아이를 귀가시키면서 1일 보육교사의 체험을 마무리합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학부모, 교사 간담회로 장소를 이동해 일하는 엄마, 워킹맘들의 애로사항을 들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보육료 지원 산정방식을 부모 소득 합산 방식으로 개선해 보다 많은 맞벌이 부부가 보육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저녁 늦게라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을 확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보육시설을 방문한 뒤 신길동에 있는 한 설렁탕집을 방문해 식사중인 개인 택시기사와 함께 식사를 하며 애로 사항을 듣기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의 이번 보육시설 방문은 '친 서민','중도·실용'을 내세운 이후 세 번째 현장 방문으로, 타운 미팅을 통해 여론을 청취하면서 정책방향을 설명하는 소통을 지속하겠다는 이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