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찌는 듯한 무더위, 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드세요!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찌는 듯한 무더위, 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드세요! [e 브리핑]

등록일 : 2018.08.16

김용민 앵커>
40도를 오르내리는 사상 최악의 폭염이 한 달 가까이 계속되면서 식중독 발생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음식이 상하지 않도록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금방 상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 채소류도 상온에 잠시만 방치하면 식중독 발생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인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 식중독예방과 정정순 사무관과 함께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출연: 정정순 / 식약처 식품소비안전국 식중독예방과 사무관)

김용민 앵커>
연일 낮 최고온도가 35℃ 이상 지속되면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식중독 예방을 위해 최근 5년간 여름철 식중독 발생 원인체를 분석하셨다고요?
분석 결과 어떻게 나왔나요?

김용민 앵커>
여러 원인체중에서도 병원성대장균으로 식중독이 발생할 확률이 가장 높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여름철에 병원성대장균이 증가하는 이유는 뭔가요?

김용민 앵커>
그렇다면, 병원성대장균 식중독을 일으키는 주요 식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병원성대장균에 오염된 식품을 섭취하게 될 경우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흔히 육류, 어패류 섭취를 통해 식중독이 발생한다고 생각하는데 채소류 섭취를 통한 식중독 환자가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하니 음식물 관리에 주의가 꼭 필요할 것 같은데요.
병원성대장균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요령이 있다면 알려주시죠.

김용민 앵커>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앞으로 어떤 활동을 계획하고 계시는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말복입니다~ 외식 업계에 따르면 계속되면 폭염 탓에 멀리 나가서 외식을 하는 사람들보다는 가정에서 간편한 요리를 해 먹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하는데요.
여름철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 집에서 보양식 해 드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 각별히 신경 써서 조리하고 섭취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 식중독예방과 정정순 사무관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