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부터 오미크론 대응 개량백신 사전예약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오늘부터 오미크론 대응 개량백신 사전예약

등록일 : 2022.09.27

임보라 앵커>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는 개량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사전예약을 통한 접종은 다음 달 11일부터 시행되는데요.
자세한 소식은 이혜진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이혜진 기자>
코로나19 초기 유행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 가능한 개량 백신(2가 백신) 사전예약이 시작됐습니다.
우선순위는 면역저하자와 감염취약시설 입소자, 60세 이상 등 건강취약계층입니다.
접종 신청은 사전예약 누리집에서 할 수 있고, 고령층은 대리 예약이나 전화 신청도 가능합니다.

녹취> 백경란 / 질병관리청장
"접종의 목표는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특히 어르신들을 비롯한 건강 취약계층의 중증·사망 예방에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사전예약을 통한 접종은 다음 달 11일부터 시행됩니다.
접종에는 모더나 2가 백신이 우선 활용되는데, 이 제품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BA.4, BA.5 변이를 무력화하는 능력이 기존 백신보다 각각 1.2배, 1.7배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백신은 지난 8일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았고 제조단위별로 품질을 한 번 더 확인하는 국가출하승인 절차도 거쳤습니다.
mRNA 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다면, 노바백스, 스카이코비드원 등 단백질 재조합 백신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접종은 마지막 접종 후 4개월이 지났거나 확진된 날부터 4개월 뒤 받는 것이 권고됩니다.
방역당국은 백신 수급과 방역상황을 고려해 접종 대상은 신속히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순위에 해당하는 50대와 기저질환자, 3순위인 40대 이하 성인 대상 접종계획도 곧 발표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유행은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루 신규 환자는 3만 9천425명으로, 화요일 기준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는 401명, 사망은 26명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