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휴가 농어촌으로”기획시리즈3

국정오늘

“휴가 농어촌으로”기획시리즈3

등록일 : 2005.07.22

노무현 대통령이 농촌 체험 마을을 찾아 관람객들과 함께 떡메를 쳐 보는 등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충북 단양의 한드미 마을을 찾은 노 대통령은 농촌마을을 찾아 농촌체험의 기회를 자주 가질 것을 권유하면서 이야말로 농촌과 도시가 상생하는 길이라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노 대통령이 방문한 한드미 마을은 충북 단양군 소백산 비로봉과 국망봉 자락에 자리잡고 있으며, 큰 골짜기를 이루고 있다 해서 영어실, 어의곡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사계절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특히 여름철이면 계곡에서의 물놀이와 물고기 잡이로 도심의 찌든 때를 말끔히 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옥수수 따기와 함께 소백산 산행, 그리고 목공예 체험 등 각종 전통문화체험을 덤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정부는 이 같은 농산어촌 여름휴가 범국민 캠페인과 함께 관련 공무원과 공기업 종사자들부터 여름휴가를 농산어촌에서 보내는 운동도 벌이고 있습니다.

도시민들은 여름휴가를 계기로 농어촌을 이해하게 되고 농어촌에는 소득증대와 침체된 농어촌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이 캠페인의 취지입니다.

국정오늘 (17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