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노대통령이 7월6일 강원도 용평에 방문했습니다.

강원도 동계 올림픽 유치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2014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와 관련해 정부가 포괄적으로 확실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문화강국(C-Korea) 2010'''' 육성전략 보고회에 참석차 용평돔을 방문해 김진선 강원지사로부터 동계올림픽 유치계획에 대해 보고받았습니다.

노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유치과정 중 잘 안 돌아가는 것이 있으면 대통령이 직접 챙겨 잘 돌아가도록 하겠다며 2014년 동계올림픽 유치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 지원 의지를 밝혔습니다.

노 대통령은 특히 아시아 국가들이 동계 올림픽 종목에 취약하기 때문에 올림픽 유치 과정에서 동계 종목의 수준향상에 기여하도록 준비하라며 무엇보다 남북문제와 연계해 통합의 상징으로서 대회를 승화시킬 수 있도록 컨셉을 잡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노대통령은 또 문화, 관광, 레저스포츠 산업의 발전은 선진경제 달성의 성패에 핵심적인 분야라며 경제규모는 커지지만 일자리는 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분야가 문화, 관광, 레저스포츠 산업인만큼 고용창출과 소득분배정책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 분야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화강국을 위한 C-Korea 육성전략 보고회의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정오늘 (16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