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천안함 순국장병 조문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침몰한 천안함 순국장병들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서울광장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의 조문에는 청와대 수석, 비서관, 선임행정관 등 80여명이 함께 했습니다.
이 대통령의 조문은 오늘 개최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결정됐으며 이 대통령은 29일 엄수되는 천안함 희생 장병 합...
방송일자 : 2010.04.26
-
29일 영결식 '국가애도의 날' 지정
<!--StartFragment-->천안함 사건으로 순국한 장병들의 영결식이 거행되는 오는 29일이 '국가 애도의 날'로 지정됩니다.
장례는 해군장으로 엄수되고, 1계급 추서와 함께 화랑무공훈장이 수여됩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천안함 침몰 사고로 순국한 장병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는 내용의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장례 일정과 예우 등에 관한 후속조치...
방송일자 : 2010.04.26
-
분향소 100여곳 설치···전국 추모 물결
<!--StartFragment-->전국이 천안함 순국 장병들에 대한 추모의 물결로 넘치고 있습니다.
평택 2함대 사령부와 서울광장 등 전국 각지에 설치된 분향소에 추모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느새 눈가가 젖어들고..
고개를 떨구기도 합니다.
누군가를 붙잡고 목놓아 울기도 합니다.
대표합동분향소가 차려진 평택2함대 사령부에는, 늦은 시간까...
방송일자 : 2010.04.26
-
천안함 '인접거리 외부폭발' 잠정 결론
국방부 민군합동조사단이, 인양된 천안함 함수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의 강한 외부충격에 의한 침몰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민군합동조사단은 천안함의 침몰 원인을 선체에 대한 직접 타격이 아닌, 인접 거리에서의 강한 외부폭발로 잠정 결론 냈습니다.
국방부 민군합동조사단은 인양된 함수에 대한 조사결과를 발표하면서, 내부에서의 폭발 흔...
방송일자 : 2010.04.26
-
이 대통령 "스폰서 사건, 검찰문화 바꾸는 계기로"
이명박 대통령이 검찰은 이번 스폰서 사건을 내부 문화를 바꾸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단지 이번 사건을 조사해서 처리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며 문제의 심각성을 모두 인식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검찰 스스로 관행화된 부조리를 바...
방송일자 : 2010.04.26
-
"이명박 정부 2년 선진국가 초석 다져"
정운찬 국무총리는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지난 2년간 원자재 가격 폭등, 미국산 쇠고기 문제, 세계 금융위기 등 국내외적으로 굴곡도 많았지만, 선진일류국가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온 국민이 노력한 시기라고 평가했습니다.
정 총리는 `현 정부 2년 평가와 향후 국정운영방향' 심포지엄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지난 2년이 위기수습과 도약의 터를 다진 준비기라...
방송일자 : 2010.04.26
-
이 대통령 방중, 한중 정상회담 개최
<!--{12722642522500}-->이명박 대통령이 이번 주말에 중국을 방문해 상하이 엑스포에 참석합니다.
아울러 한중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인데, 천안함 사건과 한중 FTA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30일부터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상하이를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방중 첫날 상하이 임시정부 청사...
방송일자 : 2010.04.26
-
주부·학생 등 국민연금 문턱 낮아진다
<!--StartFragment-->국민연금에 자발적으로 가입하는 전업주부나 학생 등의 연금 보험료가 인하돼 가입문턱이 크게 낮아집니다.
보건복지부는 의무 가입이 아니면서도 자발적으로 가입하는 임의가입자의 기준소득을 낮추는 내용의 국민연금법 시행령 개정안을 27일부터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은 임의가입자의 기준소득을 종전 가입자 전체의 중간소득...
방송일자 : 2010.04.26
-
다음달 7일 2차 보금자리 사전예약
<!--StartFragment-->다음달 7일부터 2차 보금자리주택 1만8천511가구가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이 가운데 공공 분양은 1만4천497가구, 공공 임대는 4천14가구가 될 전망입니다.
국토해양부가 오는 27일에 2차 보금자리주택 6개 지구에 대한 지구계획안을 확정, 고시함에 따라, 29일 사전예약 공고를 거쳐 다음달 7일 사전예약이 이뤄질 ...
방송일자 : 2010.04.26
-
질병관리본부, '말라리아' 주의 당부
<!--StartFragment-->질병관리본부는 다음달부터 말라리아 발생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면서 휴전선 인근 위험지역 주민들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통상 말라리아 환자는 5월부터 늘어나기 시작해 9월까지 이어지고 있다면서 경기도 연천과 파주 등 7개 시·군을 말라리아 위험지역으로 지정하고, 예방관리를 ...
방송일자 : 2010.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