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달부터 스마트폰 인터넷 뱅킹 서비스 개시
다음달 부터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이 가능해집니다.
그간 안전성 문제가 걸림돌이 됐는데 공인인증서를 저장하기만 하면 스마트폰으로 입출금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달부턴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365일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하려면 현재 공인인증서가 보관된 개인컴퓨터나 이동식저장메모리에서 인증서를 복사...
방송일자 : 2010.03.22
-
오늘의 경제동향
<!--StartFragment-->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키움증권의 김성훈 팀장과 전화연결합니다.
김성훈 팀장~ 안녕하세요.
키움증권의 김성훈입니다.
Q1>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코스피 시장은 인도의 금리 인상과 그리스 문제로 장중 출렁임이 크게 진행..
코스닥 시장 역시 외환시장은 당국 개입 경계감과 공기업 ...
방송일자 : 2010.03.22
-
알기 쉬운 경제동향
<!--StartFragment-->가격전가율
1. 환율의 변동이 수출에 미치는 영향은 수출가격에 대한 것과 수출수량에 대한 것 두 가지로 나눠 생각할 수 있는데, 이 중 환율의 변동으로 수출가격이 변화되는 비율을 환율에 대한 '가격전가율'이라고 함.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3.22
-
경제 투데이 (267회)
이 대통령 "EBS 강의만으로 대학 갈 수 있어야" / 안병만 장관 "교육비리 근절 위해 인사제도 개선" / 대졸 미취업 여성 급증…맞춤형 훈련 지원 / 2012년부터 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화 / 정 총리 "4대강 사업 진정성 잘 알려야" / "4대강 농경지, 국유지내 점용 적법 보상" / '여성가족부' 오늘 공식 출범 / 중앙부처 과장급 승진 때도 역량 평가한다 / 위례신도시 일반 사전예약 6.7대 1로 마감 / 부실·방만 지방공기업 구조조정 착수 / 오늘의 경제동향 / 알기 쉬운 경제용어
방송일자 : 2010.03.19
-
이 대통령 "EBS 강의만으로 대학 갈 수 있어야"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EBS를 방문해 EBS 수능강의만으로 대학에 갈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관계자들을 독려했습니다.
EBS를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가 사교육을 없애자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단순히 경제적 비용 부담을 줄인다는 목적도 있지만 더 큰 이유는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을 해서 학생들의 창의력이 훼손될까 걱정이 된다는 겁...
방송일자 : 2010.03.19
-
안병만 장관 "교육비리 근절 위해 인사제도 개선"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또 교육비리를 뿌리 뽑겠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안 장관은 이를 위해 각종 인사제도를 개선하고 감사기능을 강화하는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교육비리 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시도교육감 공모제의 목적은 집중된 권한을 분산시켜 비리 발생 요인을...
방송일자 : 2010.03.19
-
대졸 미취업 여성 급증…맞춤형 훈련 지원
경기침체의 여파로 직장을 구하지 못하는 고학력 여성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졸 미취업 여성에 대한 맞춤형 직업훈련 등, 정부가 대책 시행에 들어갑니다.
글로벌 경기침체로 고학력 여성의 일자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지난달 대졸 여성 실업자 수가 20만명에 육박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2월 대졸 여성 실업자는 19만6천명으로, 199...
방송일자 : 2010.03.19
-
2012년부터 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화
오는 2012년부터 발전 사업자들은 신재생에너지를 의무적으로 공급해야 합니다.
온실가스가 크게 줄어드는 것은 물론, 54조원 규모의 시장이 창출될 전망입니다.
일정규모 이상의 발전사업자에게, 총 발전량 가운데 일부를 신 재생에너지로 생산하도록 의무화하는 제도가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따라서 500MW 이상의 설비규모를 갖춘 발전사업자는, 의무적으로 신재...
방송일자 : 2010.03.19
-
정 총리 "4대강 사업 진정성 잘 알려야"
정운찬 국무총리는 4대강 사업과 관련해 강을 맑고 깨끗하게 되살리려는 친환경 사업을 하려는 데도 정부의 참뜻을 국민 모두에게 잘 알리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면서 국민과의 소통에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오전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각 부처는 4대강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오해가 없도록 하고 사업의 진정성을 잘 알려 나가야 한다고 ...
방송일자 : 2010.03.19
-
"4대강 농경지, 국유지내 점용 적법 보상"
4대강 살리기 사업과 관련해, 일각에선 농민들이 보상도 못받고 경작지를 빼앗기게 된다는 논란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대부분이 국유지내 점용허가를 받은 경작지인 만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보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4대강 살리기 사업 구간내 전체 경작지 면적은 1억 5천만 제곱미터.
우리나라 전체 농경지 면적의 1%가 채 안되는 수준입니다.
...
방송일자 : 2010.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