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원순 시장, '경평 축구' 지원 요청…류우익, '취지 공감'
박원순 서울시장이 어제 정부중앙청사에서 류우익 통일부 장관을 만나 경평 축구경기와 서울시향의 평양공연 성사를 위한 정부의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류 장관은 비정치적인 스포츠와 예술 분야인 만큼 취지에 공감하면서도 사업의 순수성이 훼손되거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방향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경성팀과 평양팀의 축구경기인 경평전은 1...
방송일자 : 2012.02.16
-
정부, '개성공단 활성화' 남북 당국간 회담 추진
<!--{13293496658900}-->
정부가 개성공단 활성화를 위해 남북 당국간 실무회담을 추진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EU, 한미FTA에서 개성공단 제품의 한국산 인정을 위해 범 정부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정부가 개성공단 활성화를 위해 남북 당국간 실무회담 추진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박수진 통...
방송일자 : 2012.02.16
-
귀신 잡는 해병…'코브라 골드' 훈련 완수
우리나라 등 7개국이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태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코브라 골드 훈련이 내일 종료됩니다.
현지에서 직접 취재하고 돌아온 강필성 기자와 함께 이번 훈련 의미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강필성 기자, 어서 오십시오.
먼저 코브라 골드 훈련은 어떻게 실시되고 이번 훈련을 통해 우리 군이 거둔 성과가 무엇인지 설명해 주시죠.
네, 코브라 골드 훈련...
방송일자 : 2012.02.16
-
굿모닝 지구촌
굿모닝 지구촌
방송일자 : 2012.02.16
-
"재정비 사업, 주택공급 차질 빚어선 안 돼"
<!--{13293498605460}-->
국토해양부가 서울시를 비롯한 지자체와 주택정책을 협의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국토는 수도권 재정비사업 조정이 전체 주택공급에 차질을 빚어선 안된다면서, 뉴타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도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서울시의 뉴타운 출구전략 발표 등 수도권 재정비사업 추...
방송일자 : 2012.02.16
-
김효재 전 수석 14시간 조사 받고 귀가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소환된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14시간에 걸친 고강도 조사를 받고 어젯밤 11시 40분 쯤 귀가했습니다.
검찰은 김 전 수석을 상대로 지난 2008년 전당대회 때 박희태 후보 캠프에서 돈 봉투 살포를 기획하고 지시했는지 조사했습니다.
또, 박희태 전 의장이 얼마나 개입했는지, 범행을 은폐하려고 부하 직원들에게 허위 진...
방송일자 : 2012.02.16
-
위기의 청소년, 당당한 사회인으로 새출발
가출이나 학업 중단으로 방황하던 청소년들이 다시 사회에 설 수 있도록 돕는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취업사관학교를 통해 당당히 취업에 성공한 청소년들을 정명화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경기도 화성의 한 설비부품 제조업체.
열여덟 앳띤 청년 신동훈군의 직장입니다.
또래 친구들과는 달리 신군은 직업전문학교를 졸업하고, 곧장 취업을 선택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2.16
-
지난해 성인 6명 중 1명 정신질환 경험
지난해 국민 6명 중 1명은 정신질환을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심각한 수준으로 늘고 있는 정신질환을 줄이기 위해 정부도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급속한 사회 변화와 무한 경쟁.
갈수록 늘고 있는 노인 인구.
사회 곳곳에서 정신적 스트레스와 우울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18세 이상 성인 중...
방송일자 : 2012.02.16
-
7월부터 병·의원 포괄수가제 확대
올해 7월부터 병의원급 의료기관에서 맹장이나 탈장, 치질, 백내장, 편도, 제왕절개, 자궁부속기 수술을 위해 입원한 환자는 포괄수가를 의무적으로 적용받습니다.
포괄수가제란 환자에게 제공되는 의료 서비스 하나하나에 대해 진료비를 지불하는 행위별수가제와 달리 특정 질환에 대해 사전에 정한 포괄수가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포괄수가제를 적용할 경우 병원은 정해진...
방송일자 : 2012.02.16
-
'국산 명품버섯' 개발…로열티 부담 덜어
농어업 분야 FTA 연속기획 5번째 시간입니다.
웰빙 식품으로 인정받으면서 버섯 생산량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데, 문제는 그 만큼 로열티 지급도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국산 품종 보급률을 늘려 로열티 부담을 덜기 위한 노력이 실효를 거두고 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경기도 화성의 한 버섯농장.
느타리 버섯인 화성 2호가 줄줄이 늘어서 자태...
방송일자 : 2012.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