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올해 예산 국무회의서 의결
<!--StartFragment-->정부는 오늘 오전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열어 지난달 3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새해 예산 공고안을 심의, 의결합니다.
예산은 순계기준으로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세입·세출 예산안과 비교해 6천147억원 감액됐습니다.
세입면에서는 일반회계 국채발행 600억원, 소득세 등 국세수입 2천6...
방송일자 : 2012.01.03
-
오늘 오후 전국에 눈···남부지방 폭설주의
<!--StartFragment-->오늘 오전 경기북부서해안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과 호남, 경북 서부 지역에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 충남과 호남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쌓일 전망입니다.
제주 산간에는 내일까지 최고 30㎝ 이상에 폭설이 예상되고, 충남 서해안과...
방송일자 : 2012.01.03
-
조계종 대표 '학승' 지관 전 총무원장 입적
32대 조계종 총무원장을 지낸 지관 스님이 어젯밤 7시 55분 입적했습니다.
지난해 9월 천식으로 입원한 뒤 끝내 돌아오지 못하고, 법랍 66세, 세수 80세를 일기로 열반에 들었습니다.
지관 전 총무원장은 1947년 해인사에서 율법에 정통했던 자운스님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동국대 총장과 해인사 주지를 지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
방송일자 : 2012.01.03
-
이 대통령 “평화·안정 긴요···기회의 창 열어 놔"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한반도 평화와 안보유지에 국정의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당국에는 새로운 한반도 시대를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기회의 창을 열어놓고 있다면서, 상생공영의 길로 나가자고 제안했습니다.
먼저 박영일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의 김정일 위원장 사망으로 한반도와 동북아 정...
방송일자 : 2012.01.03
-
이 대통령 "물가 3% 내 잡겠다"
이명박 대통령은 또 올해 경제 분야 국정 목표는 서민생활 안정에 두겠다면서, 반드시 3% 초반에서 물가를 잡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계속해서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4%.
공공요금과 유가, 전세값까지.
월급 빼고 다 올랐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서민 생활은 팍팍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새해 경제 분야 국정 목표를 서...
방송일자 : 2012.01.03
-
"출산율 챙길 터···학교폭력 종합대책 마련"
이명박 대통령은 또 저출산 고령화 문제는 우리 미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면서, ‘출산율 제고’를 국가 핵심 과제로 삼고 직접 챙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학교폭력에 대해선 전문적 분석을 통해 실질적인 개선대책을 내놓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양육 부담으로 인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태어나서부터 다섯 살까지...
방송일자 : 2012.01.03
-
"청년실업 고통 공감···7만개 일자리 창출"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의 숙원인 청년실업 해소에도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청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 7만개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명화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청년실업에 대한 고통을 깊이 공감하며 양질의 청년 일자리 7만개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1인 창업이 사회에서 실현하는 역할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취업 대신 1인...
방송일자 : 2012.01.03
-
이 대통령 "선거,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명박 대통령은 20년 만에 한 해에 실시되는 총선과 대선을 공정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정은석 기자입니다.
올 해는 20년 만에 대선과 총선이 함께 실시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거를 관리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 대통령, 신년 국정연설
"올해는 20년 만에 대선과 총선이 한 해에 실시됩니다. 정부는 역사...
방송일자 : 2012.01.03
-
복잡다단한 남북관계···올해 전망은
김정일 위원장 사망에 대한 애도기간이 끝나면서, 김정은이 군 부대를 찾는 등 북한 지도부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이 어제 신년국정연설에서 대북정책에 대한 방향을 밝혔는데요.
앞으로의 남북관계를 취재기자와 함께 전망해보겠습니다.
김용민 기자, 어서 오십시오.
Q1> 김 기자, 올해 남북관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안팎의 ...
방송일자 : 2012.01.03
-
성범죄자, 10년간 의료인·학습지 교사 못해
<!--StartFragment-->올 하반기부터 성범죄자는 10년간 의료인이나 학습지 교사로 일할 수 없게 됩니다.
또 13세 미만이나 장애인에 대한 성폭행을 저지를 경우 공소시효를 폐지해 엄단하기로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하루에도 수차례 환자의 신체를 다뤄야 하는 의료인.
그리고 가정을 방문해 청소년을 지도하는 학습지 교사.
앞으로 성범...
방송일자 : 2012.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