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오늘 (243회)
0~2세 무상보육 폐기···저소득층 위주 지원 / 보육지원, 무엇이 달라지나? / SOC 등 재정투자 대폭 확대···경기 부양 / 이 대통령 "독도·이어도 경비 강화" / '지역 경제에 희망을' 지역발전주간 개막 / "광역·특성화로 지역경쟁력 높여야" / "위안부 보상, 끝난 일"···"청구권협정서 논의 안돼" / 中 해양감시선, 센카쿠 해역 또 진입 / 중·일 국교정상화 40주년 기념식 연기 / '10ℓ 막걸리' 나온다···경쟁제한 규제 손질 / 김 총리, 서민생활안정 공로자 격려오찬 / FTA 활용 극대화···관련 예산 30% 증액 / 국민 47% "꼭 내 집 있을 필요 없다" / 국방부 "장병 종북교육 통일된 교재로 시행" / 검찰, 강남 룸살롱 `뇌물상납' 의혹 수사 / 권익위, 공직자 경조사행동강령 준수 촉구 / "9월 모의수능 수리·외국어, 근래 최고 난이도" / 국립장애인도서관 오늘 개관 / '매니큐어 작가' 정산 김연식 전시회 [캠퍼스 리포트] / 신진 국악인들의 등용문 [캠퍼스 리포트] / 추석 민생안정 대책 [와이드 인터뷰] / 두 바퀴로 만나는 세상의 모든 음악, 두 바퀴 콘서트 [정책, 현장을 가다] / 한반도의 첫 사람, 첫 발자국 [헤리티지]
방송일자 : 2012.09.24
-
0~2세 무상보육 폐기···저소득층 위주 지원
재원고갈 위기로 논란이 일었던 0~2세 무상보육 정책이 사실상 폐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대신 내년부턴 부모의 소득에 따라 차등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는 현재 0세에서 2세 사이 어린이집에 다니는 모든 아동에게 소득에 구분없이 전액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 3월부턴 이같은 전면 무상보...
방송일자 : 2012.09.24
-
보육지원, 무엇이 달라지나?
앞서 전해드린대로 내년 3월부터 보육지원체계가 달라질 예정인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 송보명 기자가 큐엔에이로 풀어봤습니다.
Q : '0~2세‘ 가정, 무조건 현금 지원받나?
현금 지원을 0~2세 영아를 둔 모든 가정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현금 지원이 보다 확대됩니다.
현재는 저소득층에만 현금 양육수당이 지급됐지만 내년 3...
방송일자 : 2012.09.24
-
SOC 등 재정투자 대폭 확대···경기 부양
정부가 경제회복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사회간접자본 투자를 확대하는 등 내년에 재정투자를 대폭 늘리기로 했습니다.
오늘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 내용을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정부가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재정의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주재한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어려운 재정여건도 감안해야 하지만, 경제회복을 뒷받침...
방송일자 : 2012.09.24
-
이 대통령 "독도·이어도 경비 강화"
제59회 해양경찰의 날 기념식이 오늘 부산해양경찰서에서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 위협과 동북아 해역에서 고조되고 있는 긴장감을 언급하면서 최근 독도와 이어도에 대한 경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6.25 전쟁 직후 부산에서 658명의 대원과 6척의 작은 경비정으로 출범한 해양경찰이 59돌을 맞았습니다.
기념식에...
방송일자 : 2012.09.24
-
'지역 경제에 희망을' 지역발전주간 개막
오늘 창원에서 사흘간의 일정으로 지역발전주간 행사가 막을 올렸습니다.
일자리 박람회와 투자설명회 등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자리들이 마련됩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국내 유일의 지역발전정책 종합행사인 '2012 지역발전주간'이 경남 창원에서 개막했습니다.
올해 행사는 '지역에 희망을, 청년에 일자리를'이라는 주제로 오...
방송일자 : 2012.09.24
-
"광역·특성화로 지역경쟁력 높여야"
오늘 오전 창원에서는 지역발전주간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역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역화'와 '특성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우리 경제의 저성장이 오래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노은지 기자가 보도합니다.
창원에서 열린 지역발전주간 개막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지금은 지역과 세계가 직접 만나는 '글로컬 시대'라며...
방송일자 : 2012.09.24
-
"위안부 보상, 끝난 일"···"청구권협정서 논의 안돼"
노다 요시히코 일본 총리가 종군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1965년 한일 청구권협정을 들어 이미 해결된 일이라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청구권 협정에서 논의되지 않았다며, 노다 총리의 발언을 일축했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일본의 노다 총리가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추가 보상은 없다는 입장을 반복했습니다.
노다 총리는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방송일자 : 2012.09.24
-
中 해양감시선, 센카쿠 해역 또 진입
중국 해양감시선이 센카쿠 열도 중국명 댜오위다오 열도 해역에 진입했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일본 해상보안청은 오늘 아침 6시40분쯤 센카쿠 열도 구바섬 영해 안에 중국 해양감시선 2척이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해양감시선이 해당 해역에 다시 진입한 것은 지난 18일에 이어 6일 만입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
방송일자 : 2012.09.24
-
중·일 국교정상화 40주년 기념식 연기
오는 27일로 예정됐던 중국과 일본의 국교 정상화 40주년 기념식이 센카쿠 갈등으로 인해 무기한 연기됐습니다.
중국은 센카쿠를 사정권에 둔 탄도미사일을 배치하는 등 무력시위를 이어갔습니다.
홍서희 외신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중국과 일본의 국교정상화 40주년을 맞아 오는 27일에 열릴 예정이었던 기념식이 돌연 취소됐습니다.
구체적인 시기를 밝히지 않아...
방송일자 : 2012.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