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진핑 "영토분쟁 평화적으로 해결할 것"
시진핑 중국 국가 부주석이 센카쿠, 중국명 댜오위다오 열도 영유권 갈등 등 각종 분쟁과 관련해, 평화적 해결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시 부주석은 중국은 국가 주권과 안보, 영토를 굳건히 지켜나가겠지만 이웃 나라와의 영토, 영해, 해양 권익 분쟁 문제를 우호적인 담판을 통해 평화적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차기 최고 지도자로 유력한 시 부주석...
방송일자 : 2012.09.21
-
日 노다 총리, 민주당 대표 재선 성공
일본의 노다 요시히코 총리가 민주당 대표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일본의 집권 민주당은 오늘 도쿄 시내 호텔에서 열린 임시전당대회에서 당 대표 선거를 실시해, 노다 총리를 임기 3년의 대표로 선출했습니다.
작년 9월 간 나오토 전 총리의 뒤를 이어 총리직에 오른 노다 총리는 오늘 승리로 차기 총선까지 총리직을 유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9.21
-
태풍 피해 복구작업 계속···시간 걸릴 듯
태풍 산바가 지나간 자리에는 지금 복구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모두 힘을 합쳐 일을 하고 있지만 피해규모가 워낙 커 복구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김용민 기자입니다.
경북 고령의 태풍 피해지역입니다.
폭우로 불어난 물이 넘쳐 흘러 제방이 터지면서 이 지역 일대는 30분만에 물바다가 됐습니다.
물은 모두 빠졌지만 밭고랑과 비닐하우스...
방송일자 : 2012.09.21
-
태풍 침수 농작물 이물질 제거 '구슬땀'
태풍 산바의 영향으로 침수 피해를 입은 농작물의 이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지 않으면 수확을 하더라도 품질이 떨어지는데요.
피해를 당한 농작물의 흙을 털어내는 복구 현장을, 계속해서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태풍 산바의 영향으로 무너진 제방을 복구하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포대에 흙을 담아 임시로 물길을 막고, 중장비를 동원해 토사를 파냅니다.
이 지역...
방송일자 : 2012.09.21
-
가을철 산행 '이것만은 조심하세요'
<!--StartFragment-->전국 주요 산에는 곧 시작될 단풍을 보기 위한 등산객들로 붐빌텐데요.
가을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꼭 알아둬야 할 안전수칙을 김유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전체 등산객의 15%가 산을 찾는 가을.
하지만 무리한 산행과 부주의는 끔찍한 사고로 이어집니다.
최근 3년 동안 산악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사망 70여명, 부...
방송일자 : 2012.09.21
-
국민 73% "노인 존경받지 못하고 있어"
<!--StartFragment-->지난달 실시된 '세계 가치관 조사' 결과 우리나라는 노인의 사회적 위상에 대한 인식이 세계 최하위권으로 조사됐습니다.
KTV에서도 여론조사를 했는데, 우리 국민의 73%는 노인들이 존경받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보도에 송보명 기자입니다.
이달 초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중장기 적정인구 관리방안'을 보면, 오는 2...
방송일자 : 2012.09.21
-
이정희 전 대표 묵비권···내주 사법처리 결정
4.11 총선 당시 서울 관악을 야권 단일화 과정에서 경선 부정 의혹에 관여한 혐의로 오늘 검찰에 출석한 이정희 통합진보당 전 대표가 또 다시 묵비권을 행사했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서울 서초동 검찰청사에 나와 5시간 가량 조사를 받고 돌아간 이 대표는, 지난달 관악경찰서 조사에 이어 이번에도 조사 내내 진술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검찰은 앞선 선거캠...
방송일자 : 2012.09.21
-
검찰, 이석기 의원에 25일 소환 통보
서울중앙지검은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게 CNC 선거비용 부풀리기 의혹과 관련해 25일 오전 10시까지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의원이 운영하던 CNC는 지난 2010년 선거 당시 장만채 전남 교육감과 장휘국 광주시 교육감 등의 선거비를 부풀린 뒤 국가에서 보전해주는 선거비를 부당하게 타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은 지...
방송일자 : 2012.09.21
-
"나주 초등생 성폭행범 사이코패스 기질"
나주 초등학생 납치 성폭행범은 싸이코패스 기질의 인격장애와 소아성 기호증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광주지검은 오늘 초등학교 여학생 A양을 이불째 납치해 성폭행한 혐의로 고모씨를 구속 기소했습니다.
검찰이 정신과 전문의에게 고씨에 대한 정신감정을 의뢰한 결과, 고씨는 대인관계 미숙이나 사이코패스 기질을 포함한 인격장애를 가졌고, 특히 평소 아동 포르노...
방송일자 : 2012.09.21
-
수도권 지하철 성추행 3년새 2배 '껑충'
지하철 내 성추행이 지난 3년 사이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청이 새누리당 강기윤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를 보면 2008년부터 지난 6월 말까지 수도권 전철에서 성추행 4천149건이 발생해, 4천97명이 검거됐습니다.
노선별로는 2호선이 2천75건으로 가장 많았고, 1호선과 4호선, 7호선이 뒤를 이었습니다.
피의자 직업은 회사원, 무...
방송일자 : 2012.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