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철에서 '틴틴페스티벌'
노래와 춤솜씨를 겨루는 10대들의 톡톡 튀는 축제인 틴틴 페스티벌이 최근 열렸습니다.
정지윤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어디선가 음악소리가 들립니다.
이곳에서는 지금 서울메트로가 주최하는 제3회 틴틴페스티벌이 한창입니다.
틴틴페스티벌이란 명칭은 방학을 맞이한 초, 중, 고 학생들이 지하철에서 자신들의 끼와 열정...
방송일자 : 2012.08.06
-
새 청춘 숙박 문화 '돔서핑'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산과 바다로 피서를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피서객들이 몰리다 보니 싸고 깨끗한 숙소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충북 제천에 있는 한 대학교에서 방학중 기숙사를 젊은층 피서객들에게 싸게 제공하고 있어 화제입니다.
서재원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여행객들과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삼삼오오 둘러앉아 여행 작가의 말을 ...
방송일자 : 2012.08.06
-
청춘에게 여행을 묻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동아리에서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여행과 관련된 강연회를 열었습니다.
보도에 김가현 캠퍼스 기자입니다.
사당문화회관 다목적강당에 100여 명의 학생들이 모였습니다.
대학생 마케팅 연합동아리 UMAS가 주최하는 여행 강연회에 참가하기 위해섭니다.
여행을 주제로 ...
방송일자 : 2012.08.06
-
국가보훈처, 제대군인 사회복귀 지원책은? [와이드 인터뷰]
<!--StartFragment-->
국가보훈처가 지난 5년간 제대군인들의 취업률을 분석한 결과, 10명 가운데 4~5명은 실업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취업의 질도 높지 않아 월 백 만원대의 비정규 계약직으로 생계를 꾸리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하는데요.
제대군인 사회복귀 지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나눠봅니다.
국가보훈처 박종왕 제대군인국장...
방송일자 : 2012.08.06
-
정책 오늘 (208회)
한전, 전기요금 4.9% 인상안 의결 / 인명피해 가장 많은 기상재해는 '폭염' / 정부 "필요시 국제기구 통한 지원 검토" / "서울시,버스회사에 노조비까지 지원" / '기다려라 남극' 위용 드러낸 장보고기지 / 햇살론 공급 규모 늘리고 이자 낮춘다 / 주택 소유자만 60세 넘어도 주택연금 가입 / '유럽중앙은행 실망감' 코스피 하락 부채질 / 대형마트 영업제한 조례 표준안 추진 / 불량종자 공급 수십억 챙긴 업자 검거 / 들쥐·도마뱀도 꿀꺽…식충식물 한자리에 [캠퍼스리포트] / 아이들 위한 곤충 학습의 장 [캠퍼스 리포트] / 어린이와 여성 안전대책은? [와이드 인터뷰] / 명품보, 지역축제와 만나 활~짝! - 부여서동연꽃축제 [정책, 현장을 가다]
방송일자 : 2012.08.03
-
한전, 전기요금 4.9% 인상안 의결
한국전력공사가 임시 이사회를 열고 전기요금을 평균 4.9% 인상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이사회에서 결의된 인상안은 지식경제부에 제출되고, 실무자 검토를 거쳐 전기위원회에 상정된 뒤 최종 결정됩니다.
한전은 발전기 정비 일수 감축과 연료비 연동제 시행 등 전기요금 원가에 영향을 미치는 제도의 개선 방안도 함께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2.08.03
-
인명피해 가장 많은 기상재해는 '폭염'
오늘도 35도를 오르내리는 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전국 대부분 지방에 폭염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그런데,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태풍이나 홍수보다도 더 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최근 한 달 사이 폭염으로 인한 사망자는 8명, 온열질환 환자도 450명을 넘었습니다.
태풍과 홍수 등을 포함한 여러 기상재해 가운데, 예...
방송일자 : 2012.08.03
-
정부 "필요시 국제기구 통한 지원 검토"
북한은 지난달 폭우로 인해 수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하자 유엔에 긴급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직접 지원은 아니지만 국제기구를 통한 지원은 필요시 고려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북한은 지난달 닥친 태풍과 폭우로 최소 130여명이 숨지고 8만명이 넘는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홍수가 나기 전부터 이미 가뭄...
방송일자 : 2012.08.03
-
"서울시,버스회사에 노조비까지 지원"
현재 서울 시내버스는 운영비 적자분을 서울시가 메워주는 준공영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법적근거도 없는 버스회사 노조비까지 서울시가 지원해 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수입이 운행 비용에 못 미치는 적자노선이 대부분인 서울 시내버스.
만성적자에 시달리는 버스운송조합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는 지난 2004년부터
시내버스 운...
방송일자 : 2012.08.03
-
'기다려라 남극' 위용 드러낸 장보고기지
남극대륙에 건설되는 우리나라의 2번째 기지, 장보고기지가 서서히 그 위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남극을 향한 본격 도전을 담당할 장보고 기지의 모든 것,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1988년 준공된 세종기지에 이어, 오는 2014년에는 우리나라의 두 번째 남극 캠프인 장보고기지가 완공될 예정입니다.
남극의 입구인 킹조지섬에 세워진 세종기지와 달리 장보고...
방송일자 : 2012.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