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기호식품 '신호등 표시' 의무화
아이들이 밖에서 혹시 몸에 나쁜 음식을 먹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부모님들 많으실 텐데요, 앞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나 음료가 보다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이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서울의 한 초등학교 근처에 있는 골목입니다.
수업이 끝나자 슈퍼마켓으로 아이들이 몰려듭니다.
어린이들은 자신들이 먹는 식품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방송일자 : 2012.05.25
-
대한제국으로의 시간여행 떠나요
대한제국은 최초로 서양문물을 받아들이면서 근대적 의식이 성장한 시기인데요.
당시의 역사와 문화를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가 서울 정동 일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정명화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군악대가 우렁찬 연주가 울려퍼지고 고종황제와 문무관 20명이 등장합니다.
이어 독일과 미국,프랑스 등 각국의 공사들이 입장해 상반신을 세번 굽혀 예의...
방송일자 : 2012.05.25
-
영상뉴스 - 보성 녹차밭
<영상뉴스> 보성 녹차밭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5.25
-
김 총리 "정부 보조금 허위수령은 심각한 범죄"
김황식 국무총리는 연금과 보조금의 부정수급이나 요양 급여비 허위 수령 등은 단순한 도덕적 해이를 넘어 심각한 범죄행위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이는 도움이 꼭 필요한 어려운 사람들에게 돌아갈 몫을 가로채는 파렴치한 행위라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어 복지예산 관리 실태를 전반적으로 ...
방송일자 : 2012.05.25
-
"학교·가정·사회, 인성교육 실천이 필요할 때"
한국교총 등 300개 교육 관련 단체는 오늘 오후 세종문화회관에서 '인성교육 실천포럼'을 열고 인성교육 실천운동의 출발을 알렸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이젠 가정과 사회가 연계된 인성교육의 실천이 필요한 때라면서, 분야별 추가 논의를 거쳐 정책을 제안해 준다면 이를 적극 수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학교 폭력과 교권 추락 등 지...
방송일자 : 2012.05.25
-
美 "中인권상황 악화일로···탈북자 송환"
미 국무부는 `2011 국가별 인권보고서'를 통해 "중국에서는 표현, 집회, 결사의 자유를 비롯해 인권상황이 나빠졌다"면서 "정치운동가들의 입을 막고 초법적인 조치에 의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중국 정부가 북한 주민들의 망명을 인정하지 않고, 탈북자들을 강제송환하는 사례가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북한 인권상황과 관련해서는 "여전히 매우 열...
방송일자 : 2012.05.25
-
중국서 한국인 1명 마약밀매로 사형선고
한국인 5명이 중국에서 마약 밀수, 판매 제조 혐의로 중형을 선고 받았고, 이 가운데 1명이 사형선고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형 선고를 받은 한국인은 46세 장 모씨로 필로폰 11.9 킬로그램을 중국내에서 판매하다 체포돼 오늘 칭다오 중급인민법원에서 사형선고를 받았습니다.
외교통상부는 사형이 선고된 장 씨에 대해서는 중국의 사법주권을 침해하지 않...
방송일자 : 2012.05.25
-
전쟁과 여성인권 박물관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역사를 기억하고 교육하기 위한 박물관이 지난 5일 문을 열었습니다.
보도에 주정현 캠퍼스 기자입니다.
서울 마포구 성미산자락에 위치한 '전쟁과 여성 인권박물관'입니다.
연면적 308평방미터 규모의 이 박물관은 2층 주택을 개조해 만들어졌습니다.
먼저 지하 1층으로 들어가는 통로벽에는 위안부로 끌려가는 할머니들의 그림과 ...
방송일자 : 2012.05.25
-
'DU(대구대) 나눔가게-pum'
대구의 한 대학교에서 학생들이 기부한 옷이나 학용품 등 생활용품들을 팔아 여기서 나온 수익금을 장학금으로, 또 나눔 사업에 쓰고 있어 화젭니다.
이현주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대구대학교 학생회관 2층에 마련된 'DU 나눔가게입니다.
30평 정도의 이 가게에선 청바지, 티셔츠, 등 대학생 의류와 학용품,잡화 등 20여가지 상품들이 진열돼 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5.25
-
제19회 방재의날, 도시방재 예방과 점검은? [와이드 인터뷰]
매년 5월 25일은 재해 예방에 대한 국민의 의식을 높이고, 방재훈련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제정한 방재의 날이죠.
제 19회 방재의 날을 맞아 도시방재 예방과 안전점검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자세한 이야기 나눠봅니다.
소방방재청 김계조 방재관리국장 나오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2.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