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 런던 올림픽, D-100 [와이드 인터뷰]
오는 7월27일부터 8월12일까지 열리는 제 30회 런던올림픽이 이제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26개 정식종목에 302개의 금메달이 걸려있는 이번 런던 올림픽에서 우리나라는 종합 10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D-100일 앞으로 다가온 2012 런던 올림픽, 우리나라 국가 대표선수들의 막바지 준비 상황은 어떤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박...
방송일자 : 2012.04.18
-
진해 경화역 벚꽃
진해 경화역 벚꽃
방송일자 : 2012.04.18
-
정책 오늘 (132회)
"불법사금융은 '독버섯'···반드시 근절" / 서민경제 파괴···심각한 불법 사금융 실태 / 불법 사금융 특별단속···신고전화 '1332' / 강력한 제도 개선···불법 사금융 퇴출 / UN 안보리, 北 강력 규탄 '의장성명' 채택 / 정부, 北 미사일 규탄 '의장성명 지지' / 3년 전보다 더 강력해진 '메시지' / 美 태평양사령관 "北 핵실험 시도땐 정밀타격도 가능" / 보니엠 "탈북자 북송 반대"···집회 참석 / 이 대통령 "정치권 무리한 정책 안돼…국민에 알려야" / 곽노현 징역 1년형 선고…교육감직 유지 / 경북 영주서 중학생 투신 자살…사태 수습에 총력 / 경찰, 자살 중학생 휴대전화 복원 수사 / 장애인 고용부담금 차등 부과 / 김윤옥 여사, 한국점자도서관 방문 격려 / 장애학생 초청 '농사활동 체험' 개최 / 해외진출 콘텐츠 원스톱 지원 / 베니스 유리공예의 진수 만나다 / 한미FTA 발효 한달···효과는? [와이드 인터뷰] / SNS서포터즈와 미리 가 본 여수세계박람회 [정책, 현장을 가다]
방송일자 : 2012.04.17
-
"불법사금융은 '독버섯'···반드시 근절"
불법 고금리와 채권추심 같은 민생금융범죄를 뿌리뽑기 위해 정부가 대책을 내놨습니다.
특별단속과 피해구제, 그리고 유형별 제도개선까지 전방위적인 대책이 나왔는데요, 먼저 이해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불법 사금융 근절대책 브리핑
오늘, 정부중앙청사
"이제 정부는 서민생활 보호를 위해 이 문제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
방송일자 : 2012.04.17
-
서민경제 파괴···심각한 불법 사금융 실태
정부가 이렇게 고강도 대책을 마련한 배경에는, 서민의 목을 조르는 불법 사금융의 심각한 피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과연 그 실태는 어느 정도인지, 여정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6년째 사업체를 운영하는 김 모씨.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던 차에 휴대전화 문자 한 통을 받고, 한 대부업체를 통해 천9백만원을 빌렸습니다.
대출 당시 업체가 말한 이자율은 20...
방송일자 : 2012.04.17
-
불법 사금융 특별단속···신고전화 '1332'
상황이 이에 이르자, 정부가 법정 최고 이자율을 넘는 고리사채와 폭력을 동원한 채권추심 등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검, 경에 금융감독원, 국세청 등 범정부적인 조사가 이뤄집니다.
계속해서 강석민 기자입니다.
정부가 불법 사금융에 대해, 만여명이 넘는 인력을 투입해 범정부 차원의 대대적인 단속과 수사에 나섭니다.
먼저 대검찰청은 서...
방송일자 : 2012.04.17
-
강력한 제도 개선···불법 사금융 퇴출
불법 사금융을 뿌리 뽑는 일이 단기간에 해결되는 것이 아닌 만큼, 중장기적인 제도 개선도 추진됩니다.
불법 이익을 강제로 환수하는 등 강력한 조치들이 마련됩니다.
표윤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불법 고금리 대부업 근절을 위해 정부가 초강수를 꺼내 들었습니다.
먼저 법정 금리를 넘어선 대부업체의 불법 이익을 강제로 환수하는 방안이 마련됩니다.
임종룡 실...
방송일자 : 2012.04.17
-
UN 안보리, 北 강력 규탄 '의장성명' 채택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해 유엔 안보리가 의장성명을 채택했습니다.
성명안에는 강력한 경고 메시지와 함께 대북 제재 확대가 담겨졌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강력히 규탄하는 의장 성명을 채택했습니다.
미사일 발사 사흘만에 내놓은 신속한 조치입니다.
채택된 의장성명에는 모두 9개의 조항이...
방송일자 : 2012.04.17
-
정부, 北 미사일 규탄 '의장성명 지지'
우리 정부도 성명을 내고 유엔 안보리 의장성명을 평가하면서 지지를 보냈습니다.
미국은 개별 제재 의사를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이지수 기자입니다.
유엔 안보리에서 의장 성명이 채택된 직후 우리 정부는 즉시 의장 성명을 강력히 지지한다는 성명을 냈습니다.
정부는 의장성명을 이사국 만장일치로 신속히 채택하고, 이번 발사가 국제 안보에 심각한 우려를 야기한...
방송일자 : 2012.04.17
-
3년 전보다 더 강력해진 '메시지'
이번 의장성명은 이례적으로 신속하게 채택된 것뿐만 아니라 지난 2009년 북한 미사일 발사 때보다 더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후 사흘 만에 채택된 유엔 안보리의 의장성명.
지난 2009년 북한이 주장하는 '광명성 2호' 발사 이후 채택된 의장성명보다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