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오늘 (116회)
이 대통령 "미사일 사거리 연장 필요" / "북한 로켓 발사...양자회담에서 논의" / 이 대통령, 정상회의장 점검...'성공개최' 당부 /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세계 언론 '주목' / 각국 정상들 만찬은 '한국의 봄' / 핵안보회의 '금융 상황 대응반' 가동 / 반 총장 "서울 핵회의서 北 로켓발사 제기" / 태국 총리 "핵정상회의, 핵테러 차단 협력 기회" / 농심·삼양 등 4개사 10년간 라면값 담합 / "4대강 살리기, 물 부족 선제적 대비" / "한미FTA, 무역 2조달러 달성 기회" / 2016년까지 공공형 어린이집 30%로 확대 / 대법 "소년법상 보호처분 성폭력 전과 아니다" / 정부, 한센인 피해자에 매달 15만원 지원 / 국립중앙도서관 결혼식장으로 변신 / 등록금 내린 만큼 수익사업 적극 유치 / "남사당패와 신명나게 놀아보세" / 물의 날, 4대강을 신성장동력으로 [와이드 인터뷰] / 다문화 가족 위한 '일일주치의' 가 떴다! [아름다운 기부 나누는 세상] / 제주의 유채꽃 내음
방송일자 : 2012.03.22
-
이 대통령 "미사일 사거리 연장 필요"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나라의 탄도 미사일 사거리를 연장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북한의 광명성 3호 발사 발표 등 안보 여건이 달라지는 만큼, 미국과 조만간 타협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2001년에 한미 두 나라가 합의한 미사일 지침은 우리나라의 탄도 미사일 사거리를 3백킬로미터, 탄두 중량은 5백킬로그램으로 제...
방송일자 : 2012.03.22
-
"북한 로켓 발사...양자회담에서 논의"
북한 광명성 3호 발사 계획을 중단시키기 위한 국제사회의 움직임이 가시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주 열리는 서울핵안보정상회의 기간에 양자회담을 통해 이 문제가 집중적으로 다뤄질 전망입니다.
보도에 정은석 기자입니다.
서울핵안보정상회의에는 역대 가장 많은 양자 정상회담이 열립니다.
특히 미국과 중국, 러시아 일본 등 6자 회담 관력국들이 참석하는 만큼...
방송일자 : 2012.03.22
-
이 대통령, 정상회의장 점검...'성공개최' 당부
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가 나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코엑스에 마련된 정상회의장을 방문해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했습니다.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핵안보 정상회의가 열리는 정상회의장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53개국에서 오는 58명의 정상급 인사와 첫 만남을 갖게 될 공식환영식 장소 이 대통령은 회의참가...
방송일자 : 2012.03.22
-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세계 언론 '주목'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다가오면서 세계 언론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외신들은 핵안보와 관련한 실질적인 합의 도출에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국제 사회가 당면한 가장 큰 과제인 ‘핵안보’.
세계 언론들은 이번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핵안보 체제가 구축될지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3.22
-
각국 정상들 만찬은 '한국의 봄'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는 세계 각국의 정상들에게 우리나라의 멋과 맛을 알릴 좋은 기회인데요.
특히 정상들의 만찬은 팔도의 특산물로 이뤄진 음식으로 준비해 참석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마친 뒤 열리는 특별만찬.
주 메뉴는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 비빔밥입니다.
오색빛의 싱싱한 봄채소가 먼저 ...
방송일자 : 2012.03.22
-
핵안보회의 '금융 상황 대응반' 가동
핵안보 정상회의를 앞두고 금융당국도 경계태세에 들어갔습니다.
금융위원회는 내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금융 IT분야 상황 대응반'을 꾸려 금융권역의 사이버 테러에 대비한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 외에도 금융감독원과 금융결제원 등으로 구성되는 대응반은, 금융기관 비상연락체계를 만들어 상황보고와 보안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 ⓒ 한국정책...
방송일자 : 2012.03.22
-
반 총장 "서울 핵회의서 北 로켓발사 제기"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북한의 로켓 발사 계획에 "깊은 우려"를 표시하고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서 이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반 총장은 "한국 대통령과 이 문제를 논의할 것이면서, 회의에 참석하는 다른 지도자들과도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북한의 위성발사 계획은 안보리 결의를 분명하게 위반한 것이며, 한반...
방송일자 : 2012.03.22
-
태국 총리 "핵정상회의, 핵테러 차단 협력 기회"
잉락 친나왓 태국 총리는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핵테러 차단을 위해 모든 국가가 협력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잉락 총리는 현지시간으로 어제 가진 국내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핵테러 차단을 위해 모든 나라가 협력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잉락 총리는 또 한국의 물관리 시스템을 배우고 경험을 공유할 기회를 얻게 됐으면 좋겠다고 ...
방송일자 : 2012.03.22
-
농심·삼양 등 4개사 10년간 라면값 담합
서민들의 대표적인 먹을거리 중 하나가 라면이죠.
그런데 농심과 삼양 등 라면업체 4곳이, 10년 동안이나 라면값 인상을 담합해오다 공정위에 적발됐습니다.
보도에 이연아 기자입니다.
삼양식품이 농심, 한국야쿠르트, 오뚜기와 주고받은 이메일 내역입니다.
각 사의 판매실적과 목표, 신제품 출시 계획 등 민감한 경영 정보를 서로 주고 받아, 담합에서 이탈하...
방송일자 : 2012.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