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의 유채꽃 내음
제주의 유채꽃 내음
방송일자 : 2012.03.22
-
정책 오늘 (115회)
北 "북핵 관련 성명, 선전포고 간주" / 등록기자 3천700명···세계의 시선이 '서울'로 / "핵안보회의 기간 대중교통 이용을" / 승용차 2부제 참여 의향, 62%에 그쳐 / 천안함 피격 2주기···이달 말까지 '추모행사' / 이 대통령 "적십자, 사회 곳곳에서 적극적 활동해 달라" / 류우익 장관 "北 경제 도움 줄수 있는 건 한국뿐" / 美하원서 탈북자 강제북송 반대 결의안 발의 / 4인가족 옛말···1·2인가구 절반 시대 / 전국 자전거길 다음달 22일 개통 / 수입가격 거품 제거···한미FTA 효과 극대화 / 신규 시내면세점, 대기업 참여 배제 / 고리원전 1호기 정전사태 조직적 은폐 / 암 예방의 날···"건강검진으로 암 예방 하세요" / 4.11 국회의원 선거 대국민 담화문 / 한국스포츠학회 '스포츠 선진화' 방안 논의 / '토요 자원봉사대'사랑을 배달해요 / 2012 여수엑스포 5월 11일 개막, 준비 상황은? [와이드 인터뷰]
방송일자 : 2012.03.21
-
北 "북핵 관련 성명, 선전포고 간주"
북한의 대남 위협수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북한은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서 북핵과 관련된 성명이 나올 경우 이를 선전포고로 간주하겠다며 위협했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다음주 서울에서 열리는 핵안보정상회의를 앞두고 북한이 대남 비방의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미 이번 회의를 '도발'로 규정하고 수수방관하지 않겠다며 민감하게 반응했던 북한은...
방송일자 : 2012.03.21
-
등록기자 3천700명···세계의 시선이 '서울'로
서울핵안보정상회의는 단일 국가 주최로는 역대 최대규모의 국제 행사입니다.
규모가 큰 만큼 전 세계의 수많은 취재진들도 이 곳 서울에 모일 전망입니다.
정은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핵안보정상회의에는 60여개 나라 출신의 기자들이 참석합니다.
일반 내외신 기자는 3천명이 조금 넘고 수행기자 역시 700명이나 됩니다.
3,700여명의 내외신 기자들은 ...
방송일자 : 2012.03.21
-
"핵안보회의 기간 대중교통 이용을"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닷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토해양부는 26일, 27일 이틀간 열리는 핵안보정상 회의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국민들의 대중교통 이용과 승용차 자율 2부제 참여를 당부했는데요.
국토해양부 주성호 2차관의 브리핑을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 화요일인 3월 26일과, 27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핵안보정상회의가 개최됩...
방송일자 : 2012.03.21
-
승용차 2부제 참여 의향, 62%에 그쳐
앞서 전해드렸듯이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기간에 실시되는 승용차 자율 2부제에 대해, 참여 의사를 밝힌 시민이 10명 중 6명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가 보다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열리는 26일과 27일은 승용차 자율 2부제가 실시됩니다.
26일은 번호판의 끝자리가 짝수인 차량, 2...
방송일자 : 2012.03.21
-
천안함 피격 2주기···이달 말까지 '추모행사'
천안함 피격 사건이 일어난 지 2년이 지났지만 그날의 아픔은 잊을 수 없는데요.
전국 곳곳에선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추모 행사가 진행됩니다.
보도에 강필성 기자입니다.
'천안함 피격 2주기' 특별 사진전이 열렸습니다.
한 명 한 명 그들의 이야기를 간직한 채 말이 없는 천안함의 수병들.
지나가는 시민들은 그들의 얼굴을 보며 다시 한 번 그날의 아픔을...
방송일자 : 2012.03.21
-
이 대통령 "적십자, 사회 곳곳에서 적극적 활동해 달라"
이명박 대통령은 따뜻한 사회가 되려면 정부의 제도적 노력만으로는 부족할 것이라며 사회 곳곳에서적십자가 적극적인 활동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대한적십자사 총재와 봉사원, 후원자와 수혜자 등을 초청해 격려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정부 제도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 여러분의 따듯한 손길이 필요하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3.21
-
류우익 장관 "北 경제 도움 줄수 있는 건 한국뿐"
류우익 통일부장관은 "낙후된 북한 경제를 회생시킬 수 있는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대한민국 뿐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류 장관은 오늘 오전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북한 경제 글로벌 포럼'에 참석해 "현 시기 북한 체제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안은 대화와 교류협력을 통한 남북관계 발전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
방송일자 : 2012.03.21
-
美하원서 탈북자 강제북송 반대 결의안 발의
탈북자 강제북송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현지시간으로 어제 미국 연방 하원에서 발의됐다고 미 자유아시아방송 전했습니다.
결의안은 중국이 국제난민보호협약에 따라 탈북자 강제 북송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또 탈북자를 경제적 이유로 불법 월경한 자로 자동 규정해온 관례를 중단하고 유엔 인권고등판무관실에 탈북자에 대한 제한 없는 접근을 허용할 것을 ...
방송일자 : 2012.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