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젠 취업정보도 SNS·스마트폰으로
인터넷과 각종 컴퓨터, 모바일 기기의 발달은 우리 생활곳곳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취업 준비생들도 예외는 아니어서 이제는 각종 IT기기를 통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신속하게 얻고 있다고 합니다.
정윤정 ktv 캠퍼스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단풍이 물드는 결실의 계절 가을.
각종 채용 공고들이 붙어 있는 게시판에도 취업의 계절인 10월임을 실감케 해줍니...
방송일자 : 2011.10.17
-
"수도권 신도시 추가개발 중단 결정 한 바 없다"
국토해양부는 "정부가 수도권 신도시 추가개발을 잠정 중단했다는 오늘자 동아일보 보도와 관련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수도권에 신도시 추가개발을 2017년까지 중단하기로 결정한 사실이 없다"면서, "다만 최근의 경제상황 등을 감안해 당분간은 이미 지구지정된 신도시를 계획대로 추진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JDS지구...
방송일자 : 2011.10.17
-
이 대통령 76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지난 주 오바마 대통령 내외 초청으로 미국을 국빈 방문하고 어제 저녁 늦게 돌아왔습니다.
이번 방문에서 저는 우리 국격이 얼마나 높아졌는지 정말 실감했습니다.
다시 한 번 국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미국에서 만난 많은 우리 동포들도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졌음을 실제 체감하고 있다&...
방송일자 : 2011.10.17
-
여주·강천보 개방과 상주 '녹색자전거 여행' [정책, 현장을 가다]
4대강 사업이 완공 단계로 접어들면서 전국이 그야말로, 축제분위기입니다.
전국의 지자체가 보 개방 기념과 함께 '더불어 아름다운 우리 강' 이라는 주제로 개최하고 있는, 4대강 축제 때문인데요.
지난 주말에도 어김없이 4대강 축제가 열렸습니다.
남한강 가장 상류 쪽에 설치된, 강천보 개방 행사가 여주에서, 또한 상주에서는 ‘곶감축제&rsqu...
방송일자 : 2011.10.17
-
軍 의료체계, 어떻게 달라지나 [와이드 인터뷰]
국방부가 군 의료체계를 개선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예방접종에서부터 조기 진단, 양질의 치료 단계까지 총 망라해서 장병들이 쉽게 찾고, 또 믿고 찾는 군 의료체계를 만들겠다는 것인데요, 선진강군이 되려면 무엇보다 장병들의 건강에 이상이 없어야겠죠.
군 의료체계 개선계획 들어봅니다.
이 자리에 이용걸 국방부 차관, 나와 계십니다.
< 저...
방송일자 : 2011.10.17
-
정책 오늘 (5회)
이 대통령 "FTA로 한미동맹 한단계 도약" / 한미 FTA 비준 지연 부작용은 / 국회 외통위, 17일 한미FTA 끝장 토론하기로 / 상하원 합동연설…"한미관계 60년 동반자" / 한미 정상, 내일 디트로이트 방문 / 김윤옥 여사, 美 애넌데일 고교 방문 / 내일 한강 여주·강천보 공식 개방 / 가짜 석유 판매 엄단···과징금 1억원 부과 / 친환경 수산물 인증제도 확대 시행 / 전자발찌 3년, 재범 크게 줄었다 / 기술 강국 '우뚝'···남은 과제는? / 축제의 계절 가을, 놀러오세요! / 16개 생명보험사 이자율 담합 적발 / 생명자본주의포럼 심포지엄 개최 / 섬진강 재첩잡이 한창 / 대학가에 부는 명품바람 / "보금자리 인터넷 청약 미비점 보완 검토" / 소통과 공감 - 주간 대통령 연설 / 이명박 대통령 미국 방문 성과는? [와이드 인터뷰] / 클릭-e 뉴스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1.10.14
-
이 대통령 "FTA로 한미동맹 한단계 도약"
이명박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두 정상은 한미 FTA는 양국 동맹을 군사 안보에서 경제 분야까지 한 단계 도약시킬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했습니다.
워싱턴에서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미FTA 발효를 위한 미국측 국내절차가 마무리 된 뒤 열린 이명박 대통령과 오바마 대통령의 정상회담 두 정상은 회담을 앞두고 미 의...
방송일자 : 2011.10.14
-
한미 FTA 비준 지연 부작용은
미국이 한미FTA 이행 법안을 처리한 반면에 우리 국회는 본회의 상정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한미FTA 비준 지연에 따른 문제점을 김현아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미국이 우리보다 먼저 한미FTA 이행법안을 처리함에 따라 우리 국회의 비준안 처리 시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국회도 한미FTA 비준안 논의에 착수했지만 비준 시기에 극심한 견해차를 보...
방송일자 : 2011.10.14
-
국회 외통위, 17일 한미FTA 끝장 토론하기로
여야가 한미 FTA 비준동의안 처리 시기 등에 대해 이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는 오는 17일 정부 측과 시민단체 측 관계자가 참석하는 공개 토론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여야가 이른바 '끝장 토론'으로 규정한 이 토론회에는 정부측에선 김종훈 통상교섭 본부장과 시민단체 대표로 '한미 FTA 반대 범국민대책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입니...
방송일자 : 2011.10.14
-
상하원 합동연설…"한미관계 60년 동반자"
이명박 대통령은 미 의회 상하원 연설에서 한미 관계는 60년 동맹이자 동반자관계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의 연설은 당초 30분을 훌쩍 넘긴 46분간 진행됐으며 의원들로부터 45차례 박수를 받았습니다.
정은석 기자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 대통령으로는 다섯번째로 13년만에 미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연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 사람들에게 미...
방송일자 : 2011.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