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2/29 방송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정책 오늘 (2011~2013년 제작)
작성자 : 장혜연(suv**)
조회 : 1102
등록일 : 2012.03.01 15:02
'알뜰주유소 확대, 공공부문 유류 공동구매' '공정위, 정유사-주유소 전량구매계약 조사' '정부, 제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예정대로 추진' 등 다양한 정책 뉴스와 '스마트 시대 스마트 교육' 등의 정책 관련 코너를 담아낸, 프로그램에 걸맞은 구성이었어요.

특히 오늘은 수많은 정책 뉴스 중 '알뜰주유소 확대' '올해 근로장려금 확대 지급' '약, 이제 똑똑하게 소비하세요' 등 민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뉴스를 풍성하게 담아내 유익했습니다.

다만 <와이드 인터뷰>에서 다룬 '글로벌 행정한류' 는 서민들의 관심사와 다소 거리가 있는 아이템으로 특별한 어필 포인트조차 찾을 수 없었던 만큼 굳이 심층적으로 다룰 필요가 있었는가 하는 의문이 드네요.

<와이드 인터뷰>는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긴 시간을 할애해 만드는 코너이므로 가능하면 서민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도록 하고 자료화면을 적극 활용해 시각적 지루함을 완화했으면 합니다.

또 '정부, 지역발전 위해 10년간 5천787억원 투입'에서처럼 정부의 브리핑 장면을 그대로 방송하기보다는 앞서 보도된 '제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예정대로 추진' 리포트에서 그 내용을 소화하는 등 관련 기자 리포트를 통해 다루는 편이 좋겠다는 생각이예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