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중계석

KTV 중계석

국가 주요 정책 결정 등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주요 국정과제 회의 및 공청회, 토론회 등을 생중계 또는 녹화 방송하여 국정 흐름 전반과 전문 정보를 국민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각종 기념식.정부 행사를 실시간 생중계하여 현장의 생생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한다.

[본방송] 수시방송

'한국의 지역주의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KTV 중계석
작성자 : 백만성(ms0**)
조회 : 2343
등록일 : 2014.11.30 14:50

 우리나라는 현재 경제성장에 비해 사회발전이 너무 늦다고 한다. 서울대 송호근 교수에 따르면 아직 사회민주화의 과제는 시작도 못한 단계라고 얘기하고 있다. 하지만 신념, 행동양식, 제도에서 정당들의 시각차가 있어 타협하기가 어려운데다가 지역주의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어 쉬운 일이 아니다. 강연 후의 토론회에서는 지역주의의 문제점에 대해 구조, 제도, 문화적 측면과 상향식 측면에서 살펴보았으며, 지역주의와 소셜미디어에 대한 의견도 들어보았다.

'지역주의'라고 하면 영호남의 갈등만을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에는 중앙과 지방의 갈등도 부각되고 있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이 점에 동의한다. 동남권 신공항 문제, 지방할당제, 수도권 규제 완화 문제, 선거구 획정 문제, 예산 문제, 의료 서비스 격차 문제, 접경지역 규제완화 문제 등 많은 문제에서 대립하고 있기 때문이다. 

 

글이 잘 안올려져서 원본은 zoohere4@korea.kr 로 보냅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