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급의료 전용헬기 본격 도입
섬마을이나 산 속 깊은 곳에 사는 분들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불편한 교통편 때문에 늘 불안하셨을 텐데요.
이런 불편을 해소해줄 응급의료 전용 헬기가 어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용에 들어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도서·산간 지역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의사를 태우고 5분 이내에 출동할 수 있는 응급의료 전용 헬기입니다.
최대 ...
방송일자 : 2011.09.23
-
최첨단 무인무기 수년내 전력화
로봇이 정찰업무를 대신하고 수십킬로그램의 장비를 들고서도 적진을 돌파하는 슈퍼군인의 출현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미래 무기를 전시한 '합동무기체계 발전 세미나'에 강필성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무거운 바벨을 한 손으로 가볍게 들고 수십킬로그램의 장비를 착용하고도 빠르게 걸을 수 있습니다.
힘을 향상시켜 주는 고출력 외골격 로봇 슈트를 입은 장병은 슈...
방송일자 : 2011.09.23
-
독서의 달, 독서문화행사 풍성
<!--{13167666971400}-->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전국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어제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독서 나눔 콘서트’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몰렸다고 하는데요.
팽재용 기자가 현장소식 전해왔습니다.
독서의계절 가을.
도선관 곳곳에 책을 읽는 사람들이 눈에 띕니다.
문화체육관광...
방송일자 : 2011.09.23
-
부산시, '재선충병 박멸' 총력
소나무 에이즈로 불리는 재선충병을 뿌리 뽑기 위해 부산시민들이 나섰습니다.
소나무 재선충병 청정지대 달성을 목표로 뛰고 있는 부산시민예찰단의 활약상을 부산광역시 박영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소나무 재선충병 예찰활동에 나선 조사단의 면면은 화려합니다.
학계와 시민단체, 관련분야 전문가 등 6명의 정예요원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현장에서 피해 여부...
방송일자 : 2011.09.23
-
KTV 430 (238회)
2천만원 한도 가지급금 지급 개시 / 이 대통령 "北, 공동번영, 시대조류 합류해야" / 오바마 "北비핵화 않을 경우 더 큰 압박 직면" / 민화협, 밀가루 7차분 100톤 북에 전달 / 김윤옥 여사, 뉴욕서 '한식세계화' 격려 / 미국 "장기국채 매입 금리 인하" / 서울 통근·통학 24% 1시간 이상 소요 / 응급의료 전용헬기 본격 도입 / 지난달 취업자 49만명 증가…고용 호조세 / "고용시장 훈풍…긴장의 끈 놓지 말아야" / 피스아이 1호기 공군 인도 '전력화 준비' / 외국인 유학생 유치 인증제 시행 / 수습사무관 110명 해외자원봉사 나섰다 / 대한민국 전통술 '수출효자로 키운다'
방송일자 : 2011.09.22
-
2천만원 한도 가지급금 지급 개시
<!--StartFragment-->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7개 저축은행에서 오늘부터 가지급금 지급이 시작됐습니다.
오는 11월 21일까지 1인당 2천만원 한도에서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저축은행 영업장 표정, 송보명 기자가 전합니다.
가지급금 지급이 시작된 서울 송파구 가락동의 제일저축은행 본점.
번호표를 미리 나눠준 전날 수천명이 몰려들어 북새통을 ...
방송일자 : 2011.09.22
-
이 대통령 "北, 공동번영, 시대조류 합류해야"
<!--StartFragment-->미국을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제66차 유엔총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21세기 세계는 서로 협력해 공동번영을 이뤄나가야 한다면서, 북한도 이제 시대 조류에 합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뉴욕에서 박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유엔 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이 상생과 공영의 길을 ...
방송일자 : 2011.09.22
-
오바마 "北비핵화 않을 경우 더 큰 압박 직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비핵화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국제법을 계속 어길 경우 더욱 큰 국제적 압박과 고립에 직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뉴욕 유엔총회 연설에서 북한은 핵무기를 포기하는 구체적인 조치를 아직까지 취하지 않고 있으며, 한국에 대한 도발적인 행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어 ...
방송일자 : 2011.09.22
-
민화협, 밀가루 7차분 100톤 북에 전달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민화협은 오늘 오전 북한 황해북도 사리원시에 7차분 밀가루 100톤을 전달했습니다.
민화협은 그동안 사리원시에 밀가루 1천 454톤을 지원했고 다음달 말까지 총 2천 500톤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민화협은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사리원시의 유치원과 애육원 등 밀가루 분배시설을 방문해 2차 모니터링을 실시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9.22
-
김윤옥 여사, 뉴욕서 '한식세계화' 격려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과 함께 미국을 방문 중인 김윤옥 여사가 한식 전도사들을 만나 격려했습니다.
김여사는 한식을 대접했던 경험을 소개하면서 한식의 경쟁력을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김윤옥 여사가 제안하는 한식 세계화의 길, 한번 들어보시죠.
이해림 기자입니다.
세계 유행을 선도하는 문화의 중심지, 뉴욕에서 민간 한식 서포터들...
방송일자 : 2011.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