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돕는다

경기도가 경력단절로 재취업에 자신감을 잃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무료 재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수료 뒤 실제 취업에 성공한 사례가 60%를 넘을 만큼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경기도청, 최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결혼 후 5년 간 아이들만 돌보며 취업에 자신감을 잃고 있던 주부가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게 자신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여성재취업프로그램인 오아시스에 참여한 주부들이 모의 면접관의 질문에도 청년 구직자 못지않은 논리정연 한 답변을 풀어내며 취업전선에 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 프로그램을 수료한 1기부터 6기까지의 취업성과를 살펴보면 평균 61%가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안성은 77.8%로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으며 그 뒤를 이어 가평과 수원, 안양, 파주도 수료생 중 50%가 넘는 인원이 재취업에 꿈을 이룬 상태입니다.

프로그램 수료 후 1:1 밀착상담을 진행하고 지역별로 담당 취업매니저를 지정해 취업알선을 하고 있어 앞으로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는 확률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은 지난 2001년 47.5%를 기점으로 2010년 47.9%를 기록해 10년간 불과 0.4% 증가했습니다.

도내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이 가장 높았던 지난 2008년에도 50%를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여성재취업 지원정책이 도내 여성에게 경제활동 참가의 문을 얼만큼 열어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Gnews+ 최지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