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기관 신규채용 늘고 복리후생 줄고
지난해 공공기관들은 신규채용이 늘고, 복리후생비는 처음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원들의 평균 보수는 5천9백만원으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이동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획재정부가 지난해 공공기관 286곳의 정원과 보수, 재무 정보 등 34개 항목을 공개했습니다.
특징을 살펴보면, 해외 원전수출과 연구개발 인력이 보강되면서, 지난해 임직원 수는 ...
방송일자 : 2011.04.28
-
불량 어린이 용품 200개 판매중지
보행기와 전동자동차 등 어린이 용품에 대한 안전성 점검 결과 200개 제품이 판매중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일부 제품에서는 인체에 해로운 환경 호르몬도 검출됐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즐겨타는 전동 자동차로, 내리막에서 안전성을 시험해 봤습니다.
뒷바퀴에 감속장치가 달린 제품은 일정한 속도를 유지했지만, 제동장치가 없는 제품은 가...
방송일자 : 2011.04.28
-
정보통신망 백업 시스템 대폭 확충
최근 농협 전산망 마비 사태는 허술한 전산시스템이 화를 키운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정부가 이같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백업 시스템을 광범위하게 구축하는 등 정보통신 기반시설의 보안시스템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문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금융과 통신 등 생활과 밀접한 정보통신 기반시설에 대한 정보 보호 강화 방안을 내놨습니다.
농협 전산망...
방송일자 : 2011.04.28
-
6·25 전쟁 미군 전사자 추모
6.25전쟁 미군 전사자 추모식이 찰스 랭겔 미 하원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렸습니다.
정은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한국전에서 전사한 미군은 무려 54,246명.
이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오늘날 대한민국의 평화는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바로 그 치열했던 한국전에 참가해 수많은 전투를 치뤘던 찰스 랭겔 미 민주당 하원의원이 용산 전...
방송일자 : 2011.04.28
-
상습 하도급법 위반업체 명단 공개
지난 2008년부터 3년간 하도급법을 상습적으로 위반해온 업체 20곳의 명단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이름만 대면 다 아는 기업들도 상당수 포함돼 있습니다.
송보명 기자의 보도입니다.
상습적으로 하도급 대금을 지급하지 않고 서면을 미교부하는 등 하도급거래법을 위반한 업체들의 명단이 공표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상습 하도급법 위반업체는 경동나...
방송일자 : 2011.04.28
-
북한산 둘레길 6월 개통
걷기 열풍을 일으킨 제주도 올레길 이후 전국 명산에 둘레길 조성이 한창인데요.
수도권의 명산 북한산에도 오는 6월이면 63km 구간의 둘레길이 개통됩니다.
경기도청 김유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서울시 북부와 경기도 고양시 사이에 위치한 높이 837m의 북한산.
예부터 삼각산이라고도 불리는 이 산은 매년 천만 명의 등산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등...
방송일자 : 2011.04.28
-
부산바다에서 '요트 대향연' 펼쳐진다
제6회 부산컵 국제요트대회가 30일부터 사흘간 부산 해운대 수영만 요트경기장과 해운대해수욕장 앞바다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한·중·일 요트 레이서 6백여명이 참가해 진검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부산과 일본 하카다 구간 200km 바다에서 펼쳐지는 한.일 아리랑 요트 레이스'도 다음달 3일부터 시작돼 요트들의 대향연이 펼쳐집니...
방송일자 : 2011.04.28
-
"국내 거주 외국인 범죄피해 구조금 확대"
법무부는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에 대해 구조금을 확대하는 내용의 범죄피해자보호법 개정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법무부는 지난 27일자 조선일보의 보도 중 "결혼이민 여성의 상당수가 범죄피해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다"는 지적에 대해 이같이 밝히고, 개정법에 따르면 결혼이민자,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등 국내 체류 외국인의 80% 이상이 보...
방송일자 : 2011.04.28
-
전세대출 범위 '확 넓어진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서민들이 가장 큰 절망감을 느끼는 상황 중의 하나가, 바로 대출을 받으러 은행에 갔다가, 안 된다는 대답을 들었을 때일 겁니다.
서민들에게 필수적인 전세대출만 봐도, 반전세는 안 된다, 또 도시가 아니라서, 아파트가 아니라서 안 된다는 얘기를 들어야 했는데요.
그런데 금융감독원이 전·월세자...
방송일자 : 2011.04.28
-
신성장동력 금융강화 방안은? [와이드 인터뷰]
정부는 신성장동력 활성화에 속도를 내기 위해 신성장분야에 대한 자금 지원을 대폭 늘리기로 했습니다.
자금지원은 크게 정책자금과 민간자금 분야로 나뉘고 금융인프라를 확충하는 등 투자환경을 개선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는데요.
신성장금융강화방안, 어떻게 추진되는지 알아봅니다.
오늘 이 자리에 기획재정부 유복환 성장기반정책관 나오셨습니다.
< 저작...
방송일자 : 2011.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