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민생활분야 38개 제도개선 확정
생활편의를 위해 마련한 제도 때문에 오히려 국민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있으면 안되겠죠?
정부가 서민생활의 불편을 주는 제도 개선에 나섰는데요.
오늘 38개 개선과제를 확정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개인 용달을 포함, 개별화물업에 종사하는 사람만 모두 15만여 명.
이들 대부분은 차량 한대로 영업을 하며 생계를 잇고 있습니다.
이...
방송일자 : 2010.12.13
-
이웃 돕는 'N마크' 소비 확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비위 문제가 불거지면서 기부문화가 다소 움츠러들고 있습니다.
그만큼 취약계층에게는 나눔의 손길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행복나눔 N캠페인을 소개해드립니다.
서울의 한 대형 슈퍼마켓.
'행복나눔 N마크'를 부착한 각종 제품들이 곳곳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N마크를 부착...
방송일자 : 2010.12.13
-
김 총리 "납북피해자·가족 명예회복은 국가의 책무"
김황식 국무총리는 납북피해에 대한 정확한 진상을 규명해 납북된 분들과 그 가족들의 명예를 회복시켜 드리는 것은 국가의 책무라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오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6.25전쟁 납북피해 진상규명 및 납북피해자 명예회복위원회' 첫 회의에서 60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에 와서 납북자 문제를 정리하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며 이같...
방송일자 : 2010.12.13
-
이대호·김은중, 동아스포츠대상 수상
2010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이대호와 제주 유나이티드의 김은중이 선수들이 직접 뽑은 올해의 선수상 수상자로 결정됐습니다.
농구에선 함지훈과 정선민이, 배구는 석진욱과 양효진, 골프는 김경태와 이보미가 각각 수상했습니다.
프로 5개 종목에서 '별중의 별'이 한 자리에 모여 수상의 기쁨을 만끽한 가운데, 광저우 아시안 게임을 통해 2연...
방송일자 : 2010.12.13
-
연말까지 '사랑의 산타 우체국' 운영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는 '사랑의 산타우체국'을 이달 말까지 서울과 수원, 서광주, 동대구 등 전국 9개 주요 도시 우체국에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에는 우체국 안팎을 산타마을로 꾸미고 직원들은 산타모자와 산타옷을 입고 일하며, 우체국 산타들은 특히 전국 불우이웃에 쌀과 학용품, 기타 생활용품 등 선물도 전달합니다.
이와 관련해 오늘 서울 명동...
방송일자 : 2010.12.13
-
금융위 "서민금융, 변함없는 정부 중점과제"
금융위원회는 "서민금융은 정부의 중점 정책으로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금융위원회의 핵심 과제 중 하나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공정사회 뜨자 서민금융 찬바람' 제하의 지난 10일자 경향신문 기사와 관련해 이 같이 밝히고, 서민금융정책은 사회적 약자에 충분한 금융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시행중인 공정사회 구현 정책의 일환이라...
방송일자 : 2010.12.13
-
금융위 "저축은행 88클럽 폐지방침 없어"
금융위원회는 저축은행의 88클럽을 폐지하기로 방침을 정한 바 없으며, 계열 저축은행간 합병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우량저축은행도 거액대출 못해' 제하의 10일자 매일경제 보도와 관련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12.13
-
합참 "靑 확전방지 지침 사실무근"
<!--StartFragment-->합동참모본부는 북의 연평도 도발과 관련해 청와대의 확전방지 지침이 있었다는 언론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청와대가 확전방지 지침을 내렸다"는 내용의 11일자 한겨레 보도에 대해, 청와대로부터 확전방지 지침을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방송일자 : 2010.12.13
-
지능적 해외탈세 '끝까지 쫓는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자산을 해외로 빼돌리고 해외에 비자금을 조성해 세금을 탈루하는 행위, 역외탈세 또는 해외 탈세라고 불리는데요.
이 해외탈세는 세무 범죄 가운데서도 가장 지능적이고, 또 그렇기 때문에 가장 적발하기 힘든 유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세무당국에 해외탈세로 적발돼 추징당한 액수만 7천억원에 달했고...
방송일자 : 2010.12.13
-
이 대통령 54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12922858769210}-->안녕하십니까, 대통령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 1박 4일 일정으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를 순방하고 돌아왔습니다.
비행기에서 이틀 밤을 보내는 강행군이었지만, 경제-안보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순방이었습니다.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지난 서울 G20정상회의 때, 국내 화산이 폭발하는 재난 속에서도 ...
방송일자 : 2010.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