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를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이슈 진단 시선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674
등록일 : 2012.09.16 17:38

 9월 14일 [이슈 진단 시선]은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아동 성폭력의 현실, 아동 성범죄를 막고자 노력하는 모습과 대안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아동 성폭력이 이슈가 되고 있어 아이템 선정은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8월 10일 [이슈 진단 시선]에서도 이미 관련 아이템을 다룬 바 있으나 이후에 끔찍한 '나주 성폭행 사건'이 발생한 만큼 아동 성범죄를 재조명할 이유가 충분했습니다. 

 지난 8월 <안전 사각지대, 아동 성폭력의 현주소는?> 프로그램을 보면, 아동 성폭력의 실태를 살펴보고 대안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내용으로 꾸며졌던데요. 당시에도 아동 성범죄 사건과 자율방범대를 취재하고 성교육 실시의 필요성을 다루는 등 비슷한 내용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주제를 좁혀 취재했다면 어땠을까요?  내용 중에서 성범죄자의 특성 및 재범을 막기 위한 성범죄자 치료의 필요성에 관한 명확한 자료와 전문가들의 인터뷰가 인상적이었는데요.  '해결책' 부분에 시선을 맞추고 우리 아이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더 깊이있게 다뤘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산만하고 두루뭉술한 구성 속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분명치 않아 아쉬웠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