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력 받는 4대강 살리기…공정 박차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반대하던 지자체들에게서 입장 선회가 나타남에 따라,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태풍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하면서, 연내 공정률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국토해양부는 충남도와 충북도의 공문 회신으로, 4대강 사업을 둘러싸고 빚어졌던 지자체와의 갈등이 일단락 됐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사업지속 여부에 대해 부정...
방송일자 : 2010.08.06
-
"납품단가 제3자 협의 등 도입 검토"
중소기업계가 대·중소 상생의 핵심으로 납품단가 인하 문제의 해결을 꼽은 가운데, 정부가 제3자 협의제 등 적극적인 개선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중소기업들의 요구는 뚜렷했습니다.
대기업의 무리한 납품단가 인하와 고질적인 불공정거래 관행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겁니다.
서병문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수출증...
방송일자 : 2010.08.06
-
서해 해상훈련 이틀째…침투 대비 훈련 실시
북한의 천안함 도발에 대한 경고 의미를 담고 있는 우리 해군의 서해 해상기동훈련이 이틀째를 맞았습니다.
실전을 방불케 하는 고강도의 훈련이 오늘도 이어졌는데요.
훈련 현장을 가봅니다.
육·해·공 합동 해상기동훈련 이틀째, 오늘은 서해상에서 특수부대 침투 대비 훈련이 집중 실시됐습니다.
대잠훈련은 시나리오 없이 펼치는 '자유공...
방송일자 : 2010.08.06
-
임진강 주변 목함지뢰 안전사고 주의보
목함지뢰 폭발사고가 발생한 임진강 일대에 이번 주말 큰 비가 예보돼 안전사고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목함지뢰가 불어난 물에 밖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군은 임진강변 주변의 출입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목함지뢰' 폭발사고가 발생한 임진강 일대에 이번 주말 큰 비가 예보돼 목함지뢰 안전사고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큰 비가 내릴 경우...
방송일자 : 2010.08.06
-
개성공단 北 근로자 최저임금 5% 인상
개성공단에서 일하는 북한 근로자들의 최저임금이 5% 오른, 월 60달러 정도로 책정됐습니다.
지난 2007년부터, 4년 연속 5% 인상입니다.
현재 월 57달러 수준인 개성공단 북한 근로자들의 최저임금이 60달러 정도로 인상됩니다.
북한 중앙특구개발지도총국이 지난달 중순 제시한 5% 임금 인상안을 개성공단지구관리위원회가 동의하면서, 북한 근로자들은 당...
방송일자 : 2010.08.06
-
'무더위 쉼터' 확대 등 폭염대책 강화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병원을 찾는 일사병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는 계속되는 무더위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더위 쉼터를 확대하는 등 폭염 특별 관리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올 들어 처음으로 전남지역의 70대 노인 2명이 폭염에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일흔 세살 남성이 열사병으로 목숨을 잃었고 일흔 일곱살 여성은 밭일을 하...
방송일자 : 2010.08.06
-
휴가철 건강관리 이것만은 지키세요!
찌는 듯한 무더위에 산이나 바다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번엔 휴가철 조심해야할 질병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휴가철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은 햇빛 화상입니다.
강렬한 햇빛 아래 20분 정도만 노출되도 1도 화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야외 활동시에는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등으로 노출을 줄이고 햇빛이 강한 시간대에는 가급적 야외...
방송일자 : 2010.08.06
-
법무부, 내일부터 전자공증제 시행
종이문서로만 이뤄지던 공증이 내일부턴 전자 문서로도 가능해집니다.
발품을 팔지 않아도 공증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겁니다.
회사설립부터 유언장 작성까지 공증은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지만, 공증을 받기까진 불편한 점이 한둘이 아닙니다.
공증을 받기 위해선 의뢰인이 관련 문서를 갖고 공증 사무소을 직접 방문해야 하고, 회사를 설립할 땐 정관부터 의...
방송일자 : 2010.08.06
-
자율고 편법 입학 '원천 차단'
지난 2월 서울에서 사회적 배려 대상자가 아닌 학생들이 자율고에 편법으로 입학해 물의를 일으켰는데요.
정부가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공통 기준을 마련해, 각 시도 교육청에 배포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내년도 자율고 입시부터 적용될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공통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초중등 교육법상 자율고는 입학 정원의 20...
방송일자 : 2010.08.06
-
"학생 부담 줄이는 획기적인 수능개편안 마련"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차관은 "이달 안에 학생들의 부담을 줄이는 방향의 획기적인 수능체계 개편안이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차관은 오늘 청주에서 열린 '전국 교과·교실제 우수학교 발표회'에서 "수능을 준비하는데 학생들의 부담이 너무 크고, 시험기술만 배우는 식의 부작용이 많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시안이 나오면 2-3개...
방송일자 : 2010.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