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창업자 세무 멘토링, 82.2% '만족'

국세청이 지난 4월부터 시행에 들어간 '창업자 멘토링 제도'가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 세무절차상 도움을 받은 대상자 중 80% 이상이 만족을 나타냈습니다.

자동차 수리점 종업원으로 일하다 개업한 김씨.

그러나 개업과 동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됐습니다.

기계만 만지던 김씨에게 각종 보험가입과 세금신고 등은 너무도 생소한 분야였기 때문입니다.

세무서를 찾은 김씨는 영세납세자지원단 외부 세무도우미를 만나면서, 각종 세무절차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국세청이 지난 4월부터 시행한 창업자 멘토링제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실효성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원을 받은 대상자 중 82.2%가 실질적으로 창업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습니다.

또 멘토링 제도를 한번 이상 이용한 경우가 전체의 84.1%로 상당히 활성화되고 있으며, 주로 전화를 통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국세청은 앞으로 제도의 실효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국세청은 이용자로부터 수렴된 의견들을 업무개선에 반영하고, 창업자 멘토링 제도가 맞춤형 납세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