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지난달 취업자 급증…고용 회복세 지속

경기 회복에 힘입어 지난달 취업자 수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특히 청년 실업률이 감소하는 등 전반적인 고용회복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8월 취업자수가 40만명 가까이 늘어난 가운데, 제조업 취업자 증가폭이 10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청년 실업률도 석달만에 하향 안정세로 돌아섰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가 작년 같은달보다 38만6천명이 늘었고, 실업률은 3.3%를 기록 했습니다.

특히 청년실업률이 전달보다 1.5%포인트,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도 1.2%포인트 하락한 7%를 기록해, 청년실업도 진정 국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업별로는 제조업이 29만7천명 증가하는 등, 민간 부문의 고용 회복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은순현 통계청 고용통계과장

“공공행정 이외의 분야에서 59만 9,000명이 증가하였습니다. 제조업이 29만 7,000명 보건및사회복지 18만 9,000명 사업시설관리및지원서비스 11만 명, 건설업 10만 9,000명 등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경기 개선에 따른 민간기업의 인력 수요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이달에도 민간 부문을 중심으로 취업자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