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현장 (302회)
민자사업, 정책목표 부합성 반영 / 이 대통령 "김정일 위원장 안만날 이유 없어" / 이 대통령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지원 당부" / 이 대통령 다보스 포럼 특별연설 '기립 박수'
방송일자 : 2010.01.29
-
민자사업, 정책목표 부합성 반영
오늘 정부가 제 1회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열고 올해 민간투자 방향을 수립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해림 기자!
네, 정부과천청사에 나와 있습니다.
올 들어 첫 회의인데요, 어떤 내용들이 논의됐습니까?
네, 오늘 오전 이용걸 기획재정부 2차관 주재로 올해 첫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가 열렸는데요, 정부는 올해도 재정투자를 보완하는 역할로 민간...
방송일자 : 2010.01.29
-
이 대통령 "김정일 위원장 안만날 이유 없어"
<!--StartFragment-->스위스를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올해 안이라도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만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 만난다면 북핵 문제를 충분히 이야기 할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스위스 다보스포럼에 참석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영국 B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남북관계에 대한 견해를 밝혔습니다.
특히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방송일자 : 2010.01.29
-
이 대통령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지원 당부"
스위스를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캐나다와 스위스 정상들과 양자 회담을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캐나다의 스티븐 하퍼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우리의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캐나다측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다보스포럼 참석차 스위스를 방문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다보스에서 연쇄 양자 정상회담을 갖고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먼...
방송일자 : 2010.01.29
-
이 대통령 다보스 포럼 특별연설 '기립 박수'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약 15분간의 다보스 포럼 특별연설을 마치고 참석자들의 기립박수를 받았습니다.
해외 언론들도 올해 G20 정상회의 의장국 정상인 이 대통령의 행보에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력 기업인과 언론인 정관계 인사들이 참석한 다보스 포럼의 특별 연설.
약 15분간에 연설과 슈워브 회장의 일문일답이 끝나자 참석자들은 일제히...
방송일자 : 2010.01.29
-
정책 현장 (301회)
북, 연평도 인근에 이틀째 해안포 사격 / 이 대통령, 오늘 다보스포럼 특별연설 / 'G20회의 개최국' 국격 향상 재확인 / 재외국민, I-PIN 국내 웹사이트 이용 가능 / 비리기업, 영업정지·입찰제한 강화 / 중소기업 설 정책자금 11조원 지원 / 폴란드 한국문화원 개원
방송일자 : 2010.01.28
-
북, 연평도 인근에 이틀째 해안포 사격
<!--StartFragment-->북한이 어제에 이어 오늘 오전에도 서해 연평도 인근 서해 북방한계선(NLL) 북쪽 해상으로 해안포 수발을 발사했습니다.
군의 한 관계자는 "오전 8시가 조금 넘어 해안포 수발을 자신들이 설정한 항해금지구역에 발사했다"면서 아군의 피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우리 군은 현재 북한군의 추가도발 가능성에 대해 긴장을 늦추지 ...
방송일자 : 2010.01.28
-
이 대통령, 오늘 다보스포럼 특별연설
<!--StartFragment-->인도에서의 공식 일정을 모두 마친 이명박 대통령이 두번째 방문국인 스위스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해, G20 정상회의 의장국 자격으로 특별연설을 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3박 4일간의 인도 국빈 방문을 모두 마치고 어제 두번째 방문국인 스위스에 도착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송일자 : 2010.01.28
-
'G20회의 개최국' 국격 향상 재확인
<!--StartFragment-->다보스 포럼은 각국 정상들과 수천 명의 세계 주요인사들이 참석하는 국제적인 민간회의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이번 특별연설로, 우리나라는 G20 정상회의 개최국으로서 국격 향상을 재확인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매년 1~2월에 열리는 스위스 다보스 포럼.
정식 명칭은 세계경제포럼인 다보스 포럼은, 1971년 유럽 기...
방송일자 : 2010.01.28
-
재외국민, I-PIN 국내 웹사이트 이용 가능
<!--StartFragment-->행정안전부는 1월 29일부터 주민등록이 말소된 재외국민에게 주민정보 대신 여권정보로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공공 I-PIN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재외국민은 공공I-PIN센터(www.g-pin.go.kr)에 접속하여 성명과 여권번호를 입력해 본인확인을 하면 I-PIN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된 I-PIN...
방송일자 : 2010.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