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책 현장 (290회)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입법예고 하겠다" / 혁신도시·산업단지도 원형지 개발 허용 / "세종시 토지공급, 대기업 특혜 없어" / 정종환 장관 "세종시 입주기업 임기내 착공" / 상반기 163조원, 예산 60% 조기집행 / 유인촌 장관, 전방부대 국군장병 위문
방송일자 : 2010.01.13
-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입법예고 하겠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오늘 " 세종시 수정안을 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사회적인 혼란이 온다"며 입법예고를 서두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한경밀레니엄포럼 월례세미나에 참석해 "세종시 지연에 따른 혼란은 정치인이 말하는 정치적 신뢰 문제를 능가하는 문제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치적 계산, 정치적으로 사려 깊지 못한 일들을 한 ...
방송일자 : 2010.01.13
-
혁신도시·산업단지도 원형지 개발 허용
청와대 박재완 국정기획수석은 세종시에 적용한 원형지 개발 방식을 혁신도시와 지방산업단지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은 또 세종시 발전방안 관련법 처리는 패키지로 처리되는 게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세종시에만 적용하는 원형지 개발 방식을 기업도시, 혁신도시는 물론 국가 및 지방 산업단지에도 적용할 방침이라고 밝혔...
방송일자 : 2010.01.13
-
"세종시 토지공급, 대기업 특혜 없어"
정부의 세종시 발전방안에 관해 일각에선 대기업에 대한 토지 특혜나 다른 지역에 대한 역차별이라는 논란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청와대가 내놓은 해명자료를 통해 오해와 진실을 짚어봅니다.
정부는 세종시 입주 대기업에 조성이 완료된 토지가 아닌 원형지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세종시 원형지의 공급가격은 3.3m2당 36만원에서 45만원선.
주변지역 토지 공급가...
방송일자 : 2010.01.13
-
정종환 장관 "세종시 입주기업 임기내 착공"
<!--StartFragment-->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은 세종시 입주기업과 대학은 2012년 이내 착공할 계획이며, 투자협약대로 이행하지 않을 경우 토지환수 등 법적이행담보 장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대전에서 열린 세종시 발전방안 설명회에 참석해, 발전방안이 정부 임기 안에 제대로 실현될 것인지에 대한 우려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
방송일자 : 2010.01.13
-
상반기 163조원, 예산 60% 조기집행
경기회복에 탄력을 붙이고 위축된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도 예산의 60%가 상반기에 조기 집행됩니다.
올해 첫 예산집행특별점검단회의 결과를 전해드립니다.
올해도, 상반기에 재정의 60%가 조기집행됩니다.
금융위기 여파로 위축된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조치입니다.
정부는 다만, 예산 실명제를 도입하고 중복된 사업을 조정하는 등,...
방송일자 : 2010.01.13
-
유인촌 장관, 전방부대 국군장병 위문
<!--StartFragment-->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혹한의 추위에도 경계근무에 여념이 없는 전방부대를 찾았습니다.
유인촌 장관은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동부전선 최전방의 한 육군부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장병 위문차 부대를 찾았습니다.
휴전선 이북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에 들어선 ...
방송일자 : 2010.01.13
-
정책 현장 (289회)
정 총리 "세종시를 국가발전의 전진기지로.." / 정 총리 "온 힘 다해 세종시 수정 설득하겠다" / 이 대통령 "세종시, 국가경쟁력 제고 위한 순수 정책" / 4조5천억원 기업투자, 2만2천500명 고용 / 교과서를 재미있고 다양하게
방송일자 : 2010.01.12
-
정 총리 "세종시를 국가발전의 전진기지로.."
<!--StartFragment-->정운찬 총리가 어제 세종시 수정안 발표 직 후, 여론 설득을 위해 대전으로 향했습니다.
취임 후 벌써 6번째인데, 세종시를 국가발전의 전진기지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세종시 수정안을 발표한 뒤 곧바로 대전을 찾은 정운찬 국무총리.
제일 먼저 찾은 곳은 대전 현충원.
정 총리는 방명록에 "애국 선열들의...
방송일자 : 2010.01.12
-
정 총리 "온 힘 다해 세종시 수정 설득하겠다"
<!--StartFragment-->정운찬 국무총리는 세종시 발전방안과 관련해 "그동안 해온 이상으로 온 힘을 다해 세종시 발전 방안을 설명하고 설득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국민도 정부의 진정성을 믿고 지지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랜 고뇌와 논란 끝에 발전 방안이 마련된 만큼 이제...
방송일자 : 2010.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