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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통령 "세종시, 국가경쟁력 제고 위한 순수 정책"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세종시 발전방안과 관련해 "지역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순수한 정책사안"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세종시를 정치현안과는 구분해서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 각 부처가 세종시뿐 아니라 다른 현안 업무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 국가적 에너지가 낭비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
방송일자 : 2010.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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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조5천억원 기업투자, 2만2천500명 고용
<!--StartFragment-->세종시에는 삼성과 한화 등 국내 주요 대기업 4곳이 입주를 결정했습니다.
모두 4조5천억원이 투자돼, 2만2천5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됩니다.
국내 우선 투자를 목적으로 신사업 연구개발과 생산을 연계 할 수 있는 단일부지 마련에 고심해 온 삼성.
초기투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각종 세재 혜택까지 더불어 얻게...
방송일자 : 2010.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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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서를 재미있고 다양하게
<!--StartFragment-->정부가 2010년 교과서 선진화 방안을 발표하고 IT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교과서 뿐 아니라 시중의 일반서적을 교과서로 도입하기로 하는 등 교과서 제도를 대폭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이에따라 내년부터 초중고교 학생들은 국어, 영어, 수학과목부터 종이교과서와 함께 CD 형태로 된 e-교과서를 보급받게 됩니다.
또 그동안 국...
방송일자 : 2010.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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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육성
<!--StartFragment-->세종시 발전방안이 확정 발표됐습니다.
정부는 세종시를 기존의 행정중심복합도시 대신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세종시 발전방안에 담긴 5대 원칙과 7대전략을 살펴봅니다.
세종시가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육성됩니다.
정부는 세종시 발전방안을 발표하고 세종시를 중앙부처를 이전하는 기존의 행정중심복합...
방송일자 : 2010.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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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현장 (288회)
세종시,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육성 / 5대 성장기능 갖춘 '자족도시' 조성 / 전 국토 연결되는 '과학비즈니스 허브' / 세종시 고용 3배, 경제편익 10배 증가 / 세종시,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다 / 자족기능 부재·행정비효율 문제 / 문답으로 풀어보는 세종시 계획 / 새로운 비전을 향한 첫걸음
방송일자 : 2010.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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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성장기능 갖춘 '자족도시' 조성
<!--StartFragment-->세종시는 교육, 과학, 산업 등 다섯가지의 자족기능을 갖춘 도시로만들어집니다.
아울러, 이를 실현하기 위해 토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시너지 창출형 토지이용계획'이 도입됩니다.
과학과 교육, 경제, 녹색, 그리고 글로벌.
세종시는 이같은 5개의 새로운 성장기능을 모두 만족하는 도시로 태어나게 됩니다.
세계...
방송일자 : 2010.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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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국토 연결되는 '과학비즈니스 허브'
<!--StartFragment-->세종시는 해당 지역만 단독으로 발전하는 곳이 아닙니다.
정부는 충청권의 주요 과학거점들을 연결해, 과학비즈니스벨트로 묶는다는 전략도 내놨습니다.
계속해서 보시겠습니다.
세종시가 교육과학 중심 경제도시로 자리잡기 위해선 주변지역과의 연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각 지역이 특화된 업무를 맡고 활발히 교류해야, 세종시 본연...
방송일자 : 2010.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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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고용 3배, 경제편익 10배 증가
<!--StartFragment-->이렇듯 유수의 대학과 기업들이 들어옴에 따라, 고용과 경제적 편익 등 기대효과도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고용인구는 원안보다 3배, 경제적 편익은 10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종시 건설에 따른 가장 큰 기대효과는 고용과 인구 증가입니다.
정부는 세종시가 건설되면 총 고용인구는 24만 6천명, 총 인구는 ...
방송일자 : 2010.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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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다
<!--StartFragment-->이번엔 사통팔달 최적의 교통망을 갖추게 될 세종시의 광역교통체계를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세종시와 연결되는 교통체계를 그물망처럼 촘촘하게 구축해, 전국 어디서나 2시간내 접근이 가능하고, 도심 어디나 20분안에 도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 세종시 교통체계의 기본 방향입니다.
세종시 광역교통체계 구축방안은 특히 수도권과...
방송일자 : 2010.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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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족기능 부재·행정비효율 문제
<!--StartFragment-->50만 명을 수용한다는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계획에는 크게 2가지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대통령 중심제에서의 국가운영의 특수성을 간과한 점과 50만의 인구유치를 위한 일자리 창출과 대학유치 등 실행계획이 없어 구체성 없는 청사지만 제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원안대로라면 2030년까지 50만명 규모의 행정중심 복합도...
방송일자 : 2010.01.11